유한킴벌리는 크리넥스 100주년 기념 팝업 스토어 ‘살롱 드 크리넥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유한킴벌리는 대한민국의 생활문화 트렌드를 주도해 온 크리넥스의 브랜드 헤리티지를 제시하고, 이를 다양한 제품들과 함께 친근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팝업을 기획했다. 합정역 인근에서 열린 팝업 스토어에는 8월 30일과 31일 양일간 700명 이상이 방문했다.
‘크리넥스의 100번째 생일 카페’ 테마로 진행된 이번 팝업 스토어는 크리넥스 티슈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브랜드 아카이브 전시를 비롯해, 실크소프트, 알러지케어, 보습에센스 등 대표 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었다.
이 밖에도 크리넥스의 다양한 제품이 증정되는 럭키 드로우 이벤트, 기념 촬영용 AI 포토부스, 티슈로 쌓은 기념 케이크 포토존, 크리넥스에게 메시지를 전하는 ‘생일축하보드’, 나만의 크리넥스 티슈 꾸미기 등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한 다채로운 체험 공간도 함께 마련되었다.
유한킴벌리는 1971년 국내 첫 크리넥스 티슈를 출시한 이래 우리나라의 생활문화와 위생수준 향상에 기여해 왔다. 우리나라에서 쌓아온 크리넥스의 위상은 대외적 평가에서도 드러난다. 크리넥스 티슈는 지난해 시장조사 기관 칸타에 의뢰해 실시한 연구에서 상위 3%에 해당하는 최상위 브랜드임을 뜻하는 ‘아이코닉 브랜드’*로 평가받기도 했다.
*KANTAR 2023 미용티슈/곽티슈 Brand Equity Study, 2023.10
크리넥스는 국내 티슈 1위** 브랜드로서 탁월한 제품력과 더불어, 스타일리시하고 감각적인 브랜드로도 주목받고 있다. 생활용품도 인테리어의 일부로 여기는 2030 소비자를 겨냥해 ‘크리넥스 오브제 에디션’, ‘크리넥스 컬러무드업 티슈’, ‘크리넥스 실크소프트 100주년 스페셜 디자인 에디션’ 등을 선보이며 개성 있는 공간 연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닐슨아이큐(NIQ) Total Facial Tissue 시장 점유율 2016년~2024년 5월 현재 (시장 금액 비중 기준)
크리넥스 티슈 담당자는 “브랜드 탄생 100주년을 맞아, 부드러움의 대명사로서 가정과 일상 속 위생건강과 행복을 지켜온 크리넥스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고자 팝업을 실시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접점에서 소비자에게 브랜드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