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우리 시대 영웅들에게 쉼을 선물합니다".. 강원랜드, 힐링캠프 개최

사회복지·군인·소방관·해경 등 500여명 초청

2018년 첫 시행, 6.5만명 대상 객실 2.3만개 기부

강원랜드가 4일부터 2박 3일간 개최하는 '영웅쉼터 힐링캠프' 개회식에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강원랜드강원랜드가 4일부터 2박 3일간 개최하는 '영웅쉼터 힐링캠프' 개회식에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강원랜드




강원랜드가 전국 사회복지분야 종사자, 국가유공자, 군인, 소방관, 해경과 이들의 가족 등 약 500여 명을 초청해 4일부터 2박 3일간 ‘영웅쉼터 힐링캠프’를 진행한다.



영웅쉼터 힐링캠프는 2018년부터 강원랜드가 ESG경영의 일환으로 운영해 온 사회공헌 사업으로, 우리 시대 영웅들이 일상을 벗어나 재충전할 수 있도록 객실과 힐링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까지 약 6만 5000명을 대상으로 객실 2만 3673개를 기부했다.

관련기사



특히 올해 강원랜드는 국가보훈부와 협력해 국가유공자를 초청 대상에 포함하고 격오지 근무 군인을 시범운영 대상으로 추가해 수혜 대상을 확대했다.

이번 캠프 참여자들은 강원랜드 웰니스 프로그램 및 하늘숲길 트레킹 체험, 산상바베큐, 숲속 힐링 음악회 등 다양한 산림관광 자원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최철규 강원랜드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우리 시대 영웅들이 열악한 근무 환경에서 잠시 벗어나 힐링을 통한 재충전으로 사회서비스가 향상되길 기대한다”며 “영웅쉼터 힐링캠프는 리조트 공기업인 강원랜드만 할 수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일상 속 우리사회의 숨은 영웅들을 더욱 발굴해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사업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랜드는 지난 7월 ‘가치충전소’ 리브랜딩을 위한 대국민 네이밍 공모전을 실시한 바 있으며 1038건의 응모작 중 심사를 통해 ‘영웅쉼터: 우리시대 영웅들을 위한 쉼을 선물하다’를 최우수작으로 선정했다.


정선=이경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