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건설이 이 달 ‘제일풍경채 계양 위너스카이’ A블록 상업시설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제일풍경채 계양 위너스카이’ A블록 상업시설은 총 7개동, 지상 1~2층, 172개 점포 규모의 상업시설로, 막대한 규모와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어 향후 지역 랜드마크 상권으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총 1,440세대 규모의 대단지 입주민 고정수요를 독점적으로 확보했으며 인근 1.5km 내 약 3.4만여 세대의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여기에 계양구 내에서 활발하게 진행 중인 정비사업을 통해 발생될 주거수요의 유입도 기대해볼 수 있다.
실제 인근 효성도시개발구역(3,998세대) 사업이 진행 중이며, 이미 입주를 마친 ‘e편한세상계양더프리미어’ 1,646세대, ‘힐스테이트자이계양’ 2,371세대가 가까이 있어 수천세대에 달하는 입주민들이 이용하는 중심 상권을 형성할 전망이다. 여기에 인근 부평국가산단 등 근로자 약 1만여 명 출퇴근 유동인구도 기대해볼 수 있다.
여기에 제일풍경채 계양 위너스카이 바로 옆으로 공공기여·기반시설인 효성수영장과 문화공원이 들어설 예정으로 해당 시설들을 이용하는 방문 유동인구의 추가적인 유입도 전망되며, 상업시설과 연계돼 여가, 문화 등을 함께 누릴 수 있는 공간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처럼 제일풍경채 계양 위너스카이는 풍부한 수요와 최적의 입지를 갖춘 만큼 향후 지역을 대표하는 단독 대형 상업시설이자 랜드마크로 자리할 전망이다. 여기에 서울 지하철 2호선 연장 계획, GTX-D 노선 계획,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계획 등 교통 관련 호재들도 풍부해 향후 접근성 개선으로 인한 추가적인 수요 유입 및 미래가치 상승도 기대된다.
이 상업시설은 4천여 평 이상 규모의 시인성이 뛰어난 대형 스트리트형 상가로, 넓은 개방감의 순환형 공간 설계로 동선을 효율적으로 배치했다. 규모에 걸맞게 남녀노소 전 세대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MD 구성을 통해 병원, 은행, 마트, 학원 등을 모두 누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분양 관계자는 “제일풍경채 계양 위너스카이 A블록 상업시설은 큰 규모와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데다 계양이 새로운 주거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는 만큼 미래가치가 높다”며 “인근에 이렇다 할 상권이 없는 상황이라 상권이 자리를 잡고 나면 인근 대표 상권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추후 초고층 주거시설과 대규모 상업시설이 함께 지역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서구 가정동(가정역 인근) 일원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