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철도공단, ‘BIM AWARDS 2024 공모전’ 대상 수상

광주송정역 증축 공사  

체계적 BIM 적용 및 BIM 활용 안전설계 우수성 인정

국가철도공단 임직원들이 ‘BIM AWARDS 2024 공모전’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국가철도공단국가철도공단 임직원들이 ‘BIM AWARDS 2024 공모전’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국가철도공단




국가철도공단은 한국건설기술연구원과 빌딩스마트협회가 주최한 ‘BIM AWARDS 2024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BIM AWARDS 공모전’은 한국 건설산업의 선진화와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09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관련기사



철도공단은 ‘철도안전은 설계부터’를 주제로 광주송정역 증축공사의 설계단계에 BIM기술을 적용한 사례를 출품했고 철도역사의 체계적인 BIM 적용과 이를 활용한 안전 검토 방안이 돋보였다.

광주송정역 증축공사에 BIM기술 적용을 통해 단계별 시공, 임시 여객동선 검토, 타워크레인 작업동선 시뮬레이션을 실시해 최적의 철도안전 특화 설계 방안을 마련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대상(大賞)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김윤양 국가철도공단 SE본부장은 “이번 수상은 철도건축의 스마트화 추진을 객관적으로 인정받은 뜻깊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스마트 철도건설산업과 BIM 기술의 선진화를 통해 국제인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전=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