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듈러 주택 타운하우스인 '청주 루떼르포레'가 최근 준공해 눈길을 끌고 있다.
청주시 상당구 고은리 일원에 조성된 루떼르포레는 모듈러주택 전문업체 '유닛랩'의 특화설계를 반영한 대지조성사업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청주 루떼르포레는 모듈러 기업 ‘유닛랩’과 ’ 팍스디앤엠’의 전략적인 파트너쉽 협약을 바탕으로 저렴하면서도 완성도 높은 모듈하우스를 공급하는 데 집중했다.
모듈러 주택은 저렴한 시공비와 특화설계 커스텀 디자인 등이 가능하다.
모듈러 주택의 특성 상 신혼부부, 애견펫 견주, 실버세대 등 고객이 원하는 모듈러 커스텀 디자인으로 가족구성원에 맞게 내집 설계 가능하다.
또한, 미리 조립해 시공하는 방식으로 공사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다. 실제 청주 루떼르포레는 약 6주에서 8주면 시공이 가능하며, 향후 하우스 이동이나 재활용에도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청주 루떼르포레는 약 10,000 여평의 대단지 타운하우스로 조성된다. 단지 근처에는 청주중앙공원, 대청댐, 청남대, 미동산수목원 등 다양한 녹지가 풍부해 자연친화적인 환경을 갖췄다.
인근에는 상당구청, 상당경찰서 등 행정 인프라가 갖춰져 있다. 이 밖에도 효촌과 오동을 오가는 3차 우회도로와 경부고속도로, 32번 국도 등 교통망도 다양하게 갖춰져 있다.
단지 가까이에는 지북택지지구(예정), 동남택지개발지구 등도 자리해 배후수요가 풍부하며, 롯데마트,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충북대학교병원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도 갖춰져 있다.
이 외에도 남일초등학교, 운동중학교, 충북과학고등학교, 공군사관학교, 충북대학교 등 각급 교육시설도 갖춘 학세권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게다가 토지를 100% 소유하면서 주택까지 포함하여 2억원대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전원주택임에도 아파트 같은 하이앤드 문주를 시공하며, 입주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보안시설도 갖춰진다. 이 밖에도 지중화 공사로 프라이빗한 최적의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분양 관계자는 "모듈러 방식으로 시공해 빠른 공사기간과 합리적인 금액으로 전원주택 프리미엄과 청주시 생활권, 전원생활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어 분양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다양한 인프라를 갖춘데다 부담없는 가격대로 세컨하우스로 각광받고 있으며, 향후 각종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설 예정으로 생활여건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 루떼르포레는 모듈러주택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오는 12월1일 부터 종료시까지 예약 후 방문 계약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50명에게 현대백화점 상품권 1만원권을 제공한다. 청주 루떼르포레 분양홍보관은 현장과 동일한 청주시 상당구 고은리 일원에 위치한다.
이 외에도 시행사 보유분 토지 선착순 계약 시 1년간 AS보증 혜택도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