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많다. 가장 기본적으로 드롭박스(dropbox.com)는 최대 2GB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무료 웹하드 서비스다. 컴퓨터는 물론 스마트폰을 포함한 다양한 인터넷 접속 기기들과 연동된다.
추가설정은 필요 없으며 데이터 업·다운로드 속도가 놀랍도록 빠르다. 이외에도 드롭박스의 용도는 많다. 여러 웹 접속 기기들에 저장된 파일들을 신속히 연동시킬 수 있으며 스마트폰 등 휴대기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정보 보유가 가능하다.
일례로 요리법이나 쇼핑 목록을 드롭박스에 업로드 해놓고 마트에서 스마트폰으로 이들 문서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식품의 영양정보를 저장해 놓았다가 식당에서 요리를 주문할 때 참조한다거나 중요한 영수증과 계산서를 들고 다니지 않고 현장에서 직접 출력할 수도 있다.
모든 데이터들은 암호화를 통해 보호되는데 드롭박스의 직원들조차 이를 풀지 못한다. 드롭박스에 휴대기기용 애플리케이션을 저장해 놓는 것도 효용성 증대의 한 방법이 된다. 문자, 링크, 기타 정보가 저장되는 편집 가능한 웹 페이지를 생성할 수 있도록 해주는 '티들리 위키(tiddlywiki.com)'가 그 실례다.
이와 함께 파이어폭스, VLC플레이어, 암호관리프로그램인 키패스(KeePass) 등을 저장해 놓으면 어떤 컴퓨터에서나 원하는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암호저장, 미디어 재생 등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