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앱] 이밥차-2000원으로 밥상 차리기 外

애플 앱스토어에는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앱)이 등록돼 있다. 종류가 너무 많아 옥석을 가리기 힘들 정도다. 파퓰러사이언스가 아이폰 유저들을 위해 알짜배기 앱을 찾아 소개한다.


화면을 분할해 오늘의 날씨와 주요 일정, 교통 정보, 뉴스, 캘린더, 주식, 디데이, 시간·날짜 등의 정보를 한눈에 보여주는 전방위 토털 정보 앱. 다수의 앱을 이 앱 하나로 완벽히 대체할 수 있다. 또 아이폰을 위한 15개 이상의 테마와 아이패드용 5개 테마가 제공되기 때문에 사용자의 기분에 꼭 맞는 Morning을 만들 수 있다.




요리 초보자를 위한 요리 가이드 앱. 뭘 먹을지 고민할 필요 없이 추천메뉴를 통해 매 끼니의 반찬을 추천받을 수 있으며, 관심 있는 메뉴는 즐겨찾기에 저장할 수 있다. 재료별·요리별 검색기능은 물론 조리시간을 체크하는 타이머, 화면 꺼짐방지 등의 부가기능이 제공된다. 나만의 요리 노하우를 공유할 수도 있다.




발품을 팔지 않고도 원하는 전월세를 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부동산 정보 앱. 오피스텔, 원룸, 투룸 등 싱글족들을 위한 정보가 한가득이다. 지도에서 방 위치의 확인이 가능하며 내부 사진이 제공돼 시간과 차비를 아낄 수 있다. 집주인이나 중개업소에서 직접 방을 내놓을 수도 있다.




박람회 및 전시회 행사정보 앱. 전국에서 열리는 행사들을 카테고리별로 묶어서 제공한다. 행사에 따라 사전등록 절차 없이 무료입장권이나 무료초대권을 다운로드 받아 공짜로 둘러볼 수도 있다. 입장권 할인도 가능하기 때문에 박람회나 전시회를 관람할 계획이라면 꼭 다운로드 받아야할 앱이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