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는 지역 관광업계와 공동으로 12일부터 이틀간 중국 푸젠성 시아먼시와 장싸시에서 현지 주요 여행사 및 언론사 대표를 대상으로 중화권 관광객 유치를 위한 '관광설명회'를 개최한다.
부산시와 부산시 관광협회, 지역 여행사 관계자들로 구성된 홍보단은 현지 관광설명회를 통해 적극적인 관광마케팅을 펼치는 한편 전세기 취항 등 방문 기회를 넓히는 방안도 협의할 예정이다. 또 부산지역 병원관계자가 동행해 인기상품인 의료관광상품을 소개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관광설명회 및 세일즈콜은 서울 및 제주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산 방문 비중이 낮은 중화권관광객 유치 증대를 위한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부산=곽경호기자
광주전남중기청 4월 16일 벤처투자로드쇼
투자자 정보나 네트워크 부족으로 투자유치에 어려움을 겪는 광주광역시 및 전남·전북지역의 벤처기업과 중소기업들이 벤처캐피털(VC)의 투자를 받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광주전남중소기업청과 한국벤처캐피털협회가 오는 4월16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여는 벤처투자로드쇼를 연다. 투자로드쇼에는 15개 창업투자회사가 참여해 기업투자유치 설명회와 함께 투자전략 등을 상담하게 된다. 행사 참여를 원하는 중소기업은 온라인 사이트(roadshow.kvca.or.kr)나 광주전남중소기업청(062-360-9106)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박영래기자
김천시 일자리 취약계층에 고용지원사업 추진
경북 김천시가 일자리 취약계층에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해 고용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지원대상은 40부터 60세까지의 중장년층과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 취업 프로그램 이수자들을 정규직으로 채용하는 지역 중소기업 및 기관이다. 취업 예정자 명단과 사업참여신청서를 제출한 기업은 김천시 심사를 거쳐 사업승인을 받은 뒤 3개월 단위로 고용상태를 점검받아야 1인당 70만원씩 6개월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받은 기업은 신청 전 3개월, 정규직 채용 후 12개월간 고용을 유지해야 하며 이를 위반하면 지원금을 돌려줘야 한다. /김천=이현종기자
당진시 기업·민간단체 대상 외국어 통·번역 서비스
충남 당진시가 이달부터 시민, 기업체, 민간단체 등을 대상으로 해외 수출시장 개척과 정보교류에 필요한 각종 외국문서에 대해 통·번역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서비스는 별도 비용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지원되는 언어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몽골어이다. 서비스 대상은 경제통상, 투자유치, 우호친선 교류에 필요한 각종 외국 문서이며 외국어로 작성된 A4용지 4매 이내의 문서에 대해 번역서비스를 신청하면 1주일 안에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당진=박희윤기자
대한민국 우수상품전시회 참가기업 모집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오는 10월 1~4일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4 G-FAIR KOREA(대한민국 우수상품전시회)'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하는 '2014 G-FAIR KOREA'는 창업부터 글로벌 비즈니스까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중소기업 종합 전시회다. 올해 행사에서는 800개사가 참여해 1,000개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우수상품 전시뿐만 아니라 국내외 바이어 초청상담회와 세미나·이벤트 등 부대행사도 함께 열려 관람객들에게 알찬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한다. 전시품목으로는 전기 전자, 선물용품, 농수식품 등 중소기업의 다양한 품목들이 전시·판매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홈페이지(www.gfair.or.kr)를 참조하면 된다.
경기도 아름다운 간판 공모 … 대상에 500만원
경기도는 도시 미관을 살리면서 창의적이고 아름다운 간판을 오는 5월19일부터 27일까지 공모한다.
도는 심사를 거쳐 모두 25점을 선정할 예정이다, 이 가운데 대상(1점) 수상자에게 500만원의 시상금을 수여한다. 접수는 경기도 옥외광고협회(www.gg.or.kr) 웹하드로만 가능하다. 수상작은 오는 6월 17일에 발표한다. 수상 작품은 경기도 본청과 북부청, 용인시, 부천시청 등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포스코엔지니어링 송도국제업무단지에 둥지
포스코엔지니어링이 본사를 송도국제도시로 이전을 완료하고 업무를 시작했다. 송도 본사는 송도국제업무단지 내 글로벌 비즈니스 오피스 '송도 센트로드'의 A동 3~12층에 자리한다.
포스코엔지니어링은 지난 3일부터 기존 분당 사옥에서 짐을 옮기기 시작해 9일까지 이사를 마쳤다. 송도에서 근무하게 될 직원은 전체 1,300여명 가운데 국내외 현장을 제외한 1,000여명이다.
/인천=장현일기자
인천선관위 소셜미디어 네트워크 구축
인천시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12일 인천지역 공공기관, 시민사회단체, 인천대학교 등 각급 기관·단체와 함께 '선택 2014! 소셜미디어 네트워크 구축' 협약식을 개최한다. 이번 협약식은 오는 6·4 지방선거와 관련해 유권자의 적극적인 관심을 이끌어내고 참여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한 조치다. 선택 2014! 소셜미디어 네트워크는 6월 4일 선거일까지 운영된다. /인천=장현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