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단지 들여다보기] 평택 소사벌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7.7m 광폭 거실·4베이 설계
개방감 좋고 배후수요 풍부

평택 소사벌지구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내부 전경.
/사진제공=반도건설

'폭 7.7m 광폭거실 눈에 띄네.'

오는 23일 모델하우스를 개관하고 분양에 나서는 평택 소사벌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풍부한 배후수요와 차별화된 평면설계가 돋보이는 단지다.

소사벌지구 B7·8블록에 지하1~지상25층 15개 동으로 지어지는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총 1,345가구의 대단지다. 아파트는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84㎡(이하 전용면적 기준)와 틈새 주택형인 74㎡ 등 중소형으로만 구성돼 있다. 젊은층의 수요에 맞춰 3~4인 가구에 최적화된 평면으로 특화한 것이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내부 평면이다. 84㎡ B타입의 경우 가변형 벽체가 적용된다. 거실과 방 사이의 벽체를 없앨 경우 거실 폭이 7.7㎡에 달해 웬만한 대형 아파트 못지않은 개방감을 느낄 수 있다.

틈새 주택형인 74㎡도 다양한 특화설계를 도입했다. 주방 옆의 '알파공간'을 활용하면 대형 수납공간과 함께 주부 독립공간인 '맘스오피스'나 자녀 놀이방 등으로 활용하기 제격이다. 전 가구를 전면에 4개의 공간을 배치하는 4베이로 설계해 뛰어난 채광과 통풍성을 갖추고 있는 것도 장점이다.

자녀부터 부모까지 가족구성원 모두를 배려한 수납공간도 특색이다. 안방 붙박이장에는 남성 전용 입식 화장대가 있다. 자녀방의 붙박이장에도 별도의 '파우더 공간'이 함께 마련된다.

입지여건도 뛰어나다. 단지가 들어서는 소사벌지구만 해도 302만4,000㎡에 달하는 신도시급 택지지구여서 탄탄한 기반시설을 갖추게 된다. 특히 인근의 고덕국제신도시에는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의 2.8배 규모의 산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회사 측이 그동안 화성 동탄2신도시 등에서 잇따라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었던 교육 특화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입주민의 중고생 자녀의 교과과정에 도움이 되도록 유명 온라인교육기관과 연계한 온라인 특별 보습 프로그램이 제공한다. 단지 내에 기존 커뮤니티센터와 별도의 동으로 마련되는 학습관에서는 유아 및 초등생을 위한 창의력 향상 프로그램과 성인을 위한 취미문화강좌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분양가는 3.3㎡당 800만원 초반대다. 청약 일정은 2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9일 1·2순위 접수가 진행된다.

모델하우스는 평택시 비전동 비전고등학교 맞은편에 마련된다. 2017년 1월 입주 예정. (031)653-9393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