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라일그룹 ADT코리아 인수… 클리포드 챈스, 법률자문 제공
영국계 로펌인 클리포드 챈스는 미국 칼라일 그룹이 국내 보안업체인 ADT코리아 등을 인수한 2조원대 거래에 법률자문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자문은 김현석 클리포드 챈스 서울사무소 한국업무팀 대표변호사가 총괄했다. 사이먼 쿡 기업자문 파트너 변호사가 김 대표와 함께 자문 총 지휘를 맡았고, 매튜 트루먼 변호사와 카운셀 예미 테페, 앤드류 켈리 변호사 등이 참여했다.
칼라일 그룹은 최근 세계 1위 소방ㆍ보안 전문기업인 미국 타이코(Tyco)로부터 '타이코 파이어 앤 시큐리티 서비스' 코리아와 회사의 한국 내 보안 사업 부문을 담당하는 ADT코리아를 19억3,000만달러(2조5,000억여원)에 인수했다. 2008년 이후 달러 금액 기준으로 최대 규모인 이번 거래는 현재 규제당국의 승인을 남겨두고 있다.
서울에 본사를 두고 있는 ADT코리아는 약 7만5,0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전국에 69개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중원 '근로기준법령 사례집' 발간
대전 지역 최대 노무법인인 중원노무법인은 노사실무자들을 위한 근로기준에 관한 행정해석을 모은 '근로기준법령 행정해석 사례집'을 발간했다.
사례집은 1997년 근로기준법이 새로 제정된 이후 현재까지 축적된 고용노동부의 행정해석 중에서 현재 법령의 적용에도 유용하게 적용될 수 있는 해석 위주로 정리됐다. 저자인 문중원 중원노무 대표는 18여년 동안 운영 경력을 바탕으로 자문경험과 노사실무사례를 책에 담았다.
책은 노사실무자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519쪽에 이르는 행정해석 사례와 활용빈도가 높은 고용노동부 주요 지침 등으로 구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