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조기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중국의 위상이 높이지면서 한자교육에 대한 인식이 새로워지고 있다.
JEI재능교육(대표 장중웅)의 주력 상품중 하나인 `스스로 한자`와 `스스로 리틀한자`는 이 같은 교육수요를 충족시켜주기에 충분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초등 저학년용인`스스로 한자`는 글자의 생성원리부터 배우는 것으로 국내 처음으로 프로그램식 한자학습법을 적용했다. 그림을 통해 글자의 생성원리부터 재미있게 공부함으로써 어렸을 때부터 한자공부를 자연스럽게 할 수 있도록 했다.
`스스로 리틀한자`는 놀이하듯 공부하는 학습법을 사용하고 있다. 유아층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이다. 총 2개 등급, 각 39세트로 구성된 이 학습지는 현재 시행되고 있는 한자한문 능력검증 급수시험의 8급과 7급을 대비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하나는 한 주에 3글자씩 총 72자를 배워 8급시험에, 또 다른 하나는 한 주에 4글자씩 총 96자를 배워 7급 시험에 대비하도록 했다. 고급 동화 전집물 수준의 삽화도 이 교재의 또 다른 특징이다. 또 기존의 학습지와 달리 평면적인 교재가 아니라, 팝업북 형태의 특수한 입체형 동화 교재를 구현하여 학습흥미와 학습효과를 더욱 크게 했다.
JEI재능교육은 올 겨울방학을 맞아 회원과 일반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와 고객만족서비스를 내놓았다. 재능교육 회원이면 누구나 내년 1월16일 전국 150개 개봉관에서 동시개봉 예정인 환타지 블록버스터 `피터팬`영화 입장료 2,000원을 할인 받는다. 내년 1월6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라는 뮤지컬 `오즈의 마법사`에 대해서도 회원들을 대상으로 30% 할인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진영기자 eaglek@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