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의 `우리모아플렉스(flex)카드`는 최근 카드사들의 서비스 축소 바람에도 흔들리지 않고, 한결 같은 서비스로 고객을 대하고 있는 레저 특화카드. 서울랜드와 롯데월드 등 전국 8군데의 놀이공원 무료 입장과 자유이용권 최고 50% 할인 서비스 등을 유지하는 것은 물론, 주유ㆍ숙박ㆍ외식 등 주5일 근무로 부쩍 수요가 늘고 있는 여가관련 서비스를 다양하게 제공해 준다.
이 카드 회원은 전국 유명 콘도를 최고 83%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고, 전국 8개 자동차 극장에서 최고 7,500원의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롯데ㆍ현대ㆍ신세계 등 국내 3대 백화점과 3대 할인점에서 쇼핑하는 고객에게 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하는 `333 서비스`도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자동차관련 서비스도 다양한데, 현대정유에서 리터당 40원의 할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것을 비롯해 위급시 제휴사인 마스터자동차의 24시간 무료긴급출동, 20가지 항목 무상점검 및 20여가지의 자동차 관리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또 하나 이 상품의 커다란 특징은 대출전용 형식의 카드론을 접목시켰다는 점. 카드 가입시 희망 고객들에게는 개인의 신용도에 따라 최고 1,000만원 한도에서 카드론 사용 한도를 부여하고 있다. 현금서비스보다는 저렴한 수수료율로 보증이나 서류, 직원 방문 등 복잡한 절차 없이 대출을 받을 수 있어 자금사정이 급한 회원에게는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진영기자 eaglek@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