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단신] 토즈,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참여 기업 지원 外

모임공간 전문기업 '토즈'가 엔젤투자기업 프라이머와 협약을 체결하고 청년 창업 지원에 나선다. 토즈는 프라이머의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신촌비즈센터, 삼성, 선릉, 강남 등 전국 21개 지점의 모임센터 및 비즈니스센터 공간을 제공하고 50석 규모의 대형부스를 매월 두 차례 무료 이용 기회를 제공한다. 김윤환 토즈 대표는 "예비 창업자 및 신생 기업의 창업 아이디어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깐부치킨, 미스터리 쇼퍼 제도 도입

치킨 전문 프랜차이즈 '깐부치킨'이 전문 미스터리 쇼퍼 조직을 구성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섰다.

고객의 다양한 수요를 파악하고 그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구성된 10여명의 깐부치킨 미스터리쇼퍼 평가단은 주 2회 매장을 직접 방문해 고객 입장에서 매장 검색 및 방문, 주문, 계산, 서비스에 이르는 전 과정을 평가해 결과를 본사에 제출한다.

본초불닭발 가맹점 모집

직화불닭발전문점 '본초불닭발'이 가맹점을 모집한다. 국산 고춧가루와 9가지 천연재료로만 맛을 내고 화산석을 사용한 불에 굽는다. 본사가 100% 조리된 완제품을 가맹점에 제공하며 신규창업과 리뉴얼 창업 모두 가능하다. 신규 창업비용은 50㎡ 기준 3,950만원 선. (02)999-7377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