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 하이라이트] 글로벌 이슈 집중분석 투자 맥 제시 外



글로벌 이슈 집중분석 투자 맥 제시
■ 굿모닝 대박예감 1부(오전 7시)

탁월한 분석으로 성공의 맥을 짚어주는 서울경제TV '굿모닝 대박예감'.

명석한 판단과 날카로운 분석으로 투자의 맥을 제시하는 SEN Plus 제갈공명 전문위원의 글로벌 증시 마감을 시작으로 야간선물 동향을 비롯해 오늘 시황과 선물옵션전망, 대응전략까지 속 시원하게 해결해 준다. 이어 레이크쇼어 인베스터스 이현민 이사와 함께 글로벌 핫 이슈를 날카로운 시선으로 집중 분석한다.

글로벌 이슈가 오늘 장 국내 증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시간도 마련돼 있다. 정태근 골든이글투자자문 팀장은 글로벌 이슈에 따른 투자전략과 수익을 낼 수 있는 종목을 추천해준다. 마지막으로 서울경제신문 김종성 기자가 출연해 현장 기자의 시선으로 국내외 이슈들을 다시 한 번 총정리 해 준다.

매일 아침 7시 해외 이슈부터 국내 이슈까지 한 눈에 볼 수 있는 굿모닝 대박예감! 대박을 꿈꾸고 있다면, 서울경제TV에서 방영 중인 굿모닝 대박예감을 주목하자.


U-헬스케어 상용화 어디까지 왔나
■ 특별기획 - ICT 혁명, 병원 공간을 허물다(오후 8시30분)

융ㆍ복합시대를 맞아 U-헬스케어 산업은 ITㆍBTㆍ서비스 등이 복합된 대표적인 융합 산업이자 일자리 창출효과가 큰 미래 성장 동력으로 주목 받고 있다.

U-헬스케어가 상용화 되면 언제 어디서나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개념으로 헬스 케어 서비스의 영역이 확장될 것으로 기대된다. 예를 들어 네트워크를 통해 생체정보를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홈 네트워크와 헬스케어를 연계해 가정에서 건강을 모니터링 할 수 있게 된다. 이는 환자와 의료진을 연결해주었던 축이 병원이라는 한정된 공간에서 통신네트워크로 확장되는 것을 의미한다.

이 과정에서 가장 큰 변화는 의료서비스 산업에 통신사업자가 새로운 공급자로 등장하는 것이다. 이미 우리나라 통신업계는 병원들과의 협력을 통해 헬스케어 산업으로의 진출을 모색하고 다양한 성과를 내놓기 시작했다. 이에 서울경제TV는 특별기획 'ICT 혁명, 병원 공간을 허물다'를 통해 ICT 컨버전스가 변화시킬 첨단 IT의료의 현재와 최종 청사진을 그려본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