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생활가전 전문기업 동양매직은 최근 출시한 직수형 냉온정수기인 ‘슈퍼 정수기’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레드닷(reddot)’과 ‘IDEA’에서 디자인 상을 연달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동양매직 슈퍼정수기는 지난 3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에 이어 미국 ‘IDEA디자인 어워드’에서도 본선 진출이 확정됐다. 이에 따라 오는 7월 최종 상격 발표만 가리면 된다. 슈퍼정수기와 함께 심플미니 정수기는 IDEA를, 3구 전기레인지는 레드닷 디자인 상을 수상하며 동양매직의 주력 제품들이 글로벌 디자인 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 받았다.
김동수 동양매직 디자인팀장은 “슈퍼정수기의 조작부와 취수부에 투명소재를 사용해 깨끗한 느낌을 준 포인트와 라이팅의 컬러 변화로 물 온도를 직관적으로 알 수 있게 한 감성적 디자인이 주효했다”며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감성디자인이란 매직만의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디자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레드닷과 IDEA디자인 어워드 세계적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 최근에 출시된 제품과 3년 이내에 출시 예정인 제품들을 대상으로 디자인 품질, 소재 적합성, 혁신성, 환경에 대한 배려, 기능성 등의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제품들을 선정하고 있다.
동양매직은 주방생활가전 기업에서는 유일하게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모두 수상하며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