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설득심리= 이현우 지음. 더난출판 펴냄. 비즈니스에서 상대방을 설득하는 기술을 담은 책.아주 작은 요구에서 시작하는 '문전 걸치기 전략'에서 보고 또 보면 없던 정도생기는 '에펠탑 효과'에 이르기까지 일상생활에서 수없이 직면하게 되는 설득과 매력의 원칙을 구체 사례로 나열하고 있다.
■ Big Bucks= 켄블랜차드ㆍ셀든 보울즈 지음. 조천제ㆍ최치영 옮김. 21세기북스 펴냄.
부제는 '부자가 되려면 부자의 생각을 훔쳐라'. ▦나는 일을 즐기고 있는가 ▦돈버는 일에 집중하고 있는가 ▦항상 새로운 고객을 만나고 있는가 ▦다른 사람을 위해 베풀고 있는가 등 부자가 되기 위한 자가진단법 4가지를 소개한다.
■ 튤립, 그 아름다움과 투기의 역사= 마이크 대시 지음. 정주연 옮김. 지호 펴냄. 17세기 네덜란드에서 발생한 '튤립공황'의 전말을 기록했다. 튤립 값이 천정부지로 치솟자 한탕을 노린 네덜란드인 사이에는 튤립 투자 열풍이 일지만 마침내 어느날 공황을 일으켜 값이 폭락하자 파산자가 속출한다.
■ 문학의 신비와 우울= 박혜경 지음 문학동네 펴냄. 90년대 소설을 돌아보고 남성 작가들이 보여주는 여성 이미지의 가능성과 한계를 타진한 평론집. 신경숙, 구효서, 최윤, 양귀자의 작품을 깊이 있게 들여다 보고 '춘향뎐' 등에 담긴 최인훈의 실험의식을 해부한다.
■ 심산의 마운틴 오딧세이= 심산 지음. 풀빛 펴냄. 세계적으로 유명한 산악인들과 산에 관한 국내외 산악문학 24권을 작가의 시각에서 재해석했다. 히말라야 8,000m봉 14개를 모두 오른 메스너, 백두대간 종주 붐을 불러일으킨 여성산악인 남난희 등의 작품 등을 다뤘다.
■ 즐기면서 배우는 플래시MX= 김철용 외 지음. 영진닷컴 펴냄. 웹사이트에서 동영상을 제작하는 그래픽 저작 프로그램인 플래시MX 활용서. 초보자에서 중급자까지 손쉽게 기능을 익힐 수 있도록 풍부한 예제를 담았다.
■ 나는 어떻게 골프를 치는가= 타이거 우즈 지음. 원형중 옮김. 황금가지 펴냄. 골프 천재 타이거 우즈가 지난해 가을 출간, 수개월간 아마존닷컴 종합 베스트셀러 1위를 지켰던 골프 교습서. 각종 골프 기술과 더불어 자신의 골프인생을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