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가은읍 종합정비사업 확정 100억 투자
경북 문경시는 농림수산식품부에서 추진하는 농촌개발사업에 가은읍 소재지가 선정돼 내년부터 공사가 시작된다고 16일 발표했다. 다양한 관광자원과 발전 잠재력이 높은 가은읍에 대해 4년간 100억원을 투자하는 이 개발사업은 경관개선과 기초생활정비, 소득기반시설 등을 대폭 확충하게 된다. 문경시는 이를 통해 지역 기반시설 불균형을 해소해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경=이현종기자
부산시, 제1회 토목대상 시상
부산시는 올해 신설한 '제1회 부산토목대상'에 거영에스씨 정수일 대표 등 3명을 선정,시상했다고 16일 밝혔다.
'부산토목대상' 수상자는 학교, 연구소, 공무원, 건설산업체 등 2,000여 명이 활동하고 있는 대한토목학회 부산ㆍ울산ㆍ경남지회에서 추천한 후보자를 대상으로 부산시 인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됐다.
산업계에서는 정수일 거영에스씨 대표이사가 토목설계 및 시공부분에 대한 성실시공 공로가 인정돼 수상자로 선정됐다. 학계에서는 부경대학교 이종출 교수가 지방인재 육성 및 토목공학에 대한 연구수행 공로로, 공직자는 김종철 부산광역시 도시계획과장이 부산시 토목사업에 대한 장기발전 방향수립과 사업추진에 대한 공로가 인정돼 수상자로 결정됐다.
부산=곽경호기자
경북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 할인행사
경북도 농특산물 전문 쇼핑몰인 '사이소'(www.cyso.co.kr)는 연말연시를 맞아 품질 좋은 쌀과 사과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특별 할인행사를 실시한다. 쌀은 오는 31일까지, 사과는 내년 1월 4일까지 각각 할인행사가 진행되며 소비자들은 온라인을 통해 최대 3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번 할인행사에 쌀은 풍년쌀 골드, 의성 황토쌀, 고령 옥미, 유기농 동원백미 등 9개 농장 16개 품목이, 사과는 청송 꿀사과, 가정용 꼬마사과, 선물용 사과, 폴리페놀 사과 등 16개 농장이 각각 참여한다. 사이소는 지난 2007년 4월 첫 오픈 이후 6년째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해 2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대구=손성락기자
대구백화점, 브리·폭스바겐과 공동 마케팅
대구백화점은 국내 독점판매권을 가진 독일 피혁 브랜드 브리(BREE)를 통해 폴크스바겐과 내년 2월 28일까지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
폴크스바겐을 구입하는 브리 회원 및 대구백화점 VIP 고객에게는 45만원 상당의 엔진오일 교환패키지와 브리의 가방 등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구백화점은 지난해 해외브랜드 수입사업을 재개하면서 브리를 도입해 현재 본점, 프라자점, 롯데백화점 안양점, 신세계백화점 인천점 등에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대구백화점 관계자는 "브리·폭스바겐간 공동 마케팅은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고, 해당 브랜드를 알리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손성락기자
성주군 폐수종말처리시설 운영 전국 우수
경북 성주군은 환경부에서 전국을 대상으로 한 종합평가에서 농공단지 폐수종말 처리시설이 경북에서 유일하게 우수 시설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성주군은 수질관리 및 운영과 폐수 유입률에 따른 처리 효율성이 높은 성적을 받았다. 이에 따라 성주군은 2014년부터 공단폐수처리시설을 신규 설치할 때는 사업비를 우선 지원받게 된다.
성주=이현종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