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바이오메트릭스(대표 이웅섭)가 지문인식 잠금장치인 「핑거락(FINGER LOCK)」을 선보였다.지문인식시스템은 그동안 국방부, 은행 등 고도의 보안이 필요한 곳에서만 제한적으로 사용되어왔는데 핑거락의 시판으로 본격적인 생체인식시대의 서막을 열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단독주택, 빌라, 아파트, 별장, 사무실, 오피스텔 등에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기술을 응용한 개인금고도 개발할 예정이다.
이 제품은 지난달 방콕에서 열린 지문인식시스템 전시회에서 발표하여 호평을 받았으며 시판전부터 중국, 말레이지아, 인도네시아, 홍콩 등 동남아시장에서 문의 및 주문이 쇄도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TS바이오메트릭스는 지문인식 시스템개발 및 판매전문업체로 세계적인 지문인식기 업체인 미국 아이덴틱스사와 공동으로 국내에 지문인식보안시스템을 보급해왔다.
바이오메트릭스는 사람마다 다른 생체의 특성을 이용해 본인임을 확인하는 기술로 복제나 도용이 불가능해 사용범위가 확대돼 왔다. 지문이나 목소리, 홍채 등을 인식하도록 하는 각종 기술이 발달되어 왔는데 지문은 인식률이나 처리속도, 사용의 용이성 등이 뛰어나 가장 널리 이용되고 있다. (02)558-4141 정맹호 기자 MHJEONG@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