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소식] 이트레이드증권, ‘강추! 종목추천’ 서비스 오픈

이트레이드증권은 종목추천 보고서와 포트폴리오를 통해 투자 유망종목을 추천해 주는 ‘강추! 종목추천’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종목추천 보고서는 리포트 형태로 이트레이드증권 PB센터의 엄선된 전문가들에 의해 매주 5~6개 종목이 분석 후 추천되며, 종목의 추천사유 (기존 사업의 진행경과, 신규 사업 평가, 재무제표 분석, 기타 주식가치의 상승 요인)와 차트(보조지표 포함)에 관한 설명이 포함된다. 서비스에 참여한 고객은 추천 된 종목을 보고 공감이 가는 글에 추천을 할 수 있으며, 100자의견 코너를 통해 의견도 등록할 수 있다.

그리고 포트폴리오는 해당 포트폴리오의 종목을 공개하여 제안하는 서비스로 포트폴리오 수익률과 시장 수익률을 비교 할 수 있는 차트를 제공하며, 최근5일 수익률, 최근20일 수익률 등을 통해 포트폴리오의 최근 수익률의 비교 확인도 가능하다. 또한 포트폴리오 개별 종목의 수익률 (누적수익률, 추천 기간 내 최고수익률, 추천 기간 내 최저수익률)을 제공하며, 이트레이드증권의 HTS인 씽큐의 투자지표, 기본적 분석, 경쟁사비교, 컨센서스 화면과 연동되어 해당 종목에 대한 정보를 더욱 손쉽게 확인 할 수 있다.

이번 1차 오픈에서는 종목추천 보고서와 포트폴리오를 통해 투자유망 종목을 추천하게 되며 향후 2차 오픈에서는 종목검색, 기술적 분석을 통한 종목추천 서비스가 추가될 예정이다.

이트레이드증권 관계자는 “국내 주식시장이 침체되어 있는 상황에서 고객들에게 투자 가이드 라인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트레이드증권에 계좌를 보유한 온라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자세한사항은 이트레이드증권 홈페이지(http://www.etrade.co.kr) 또는 고객만족센터(1588-2428)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