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코스닥 코퍼레이션(대표 김성우·金聖佑)은 15일부터 인터넷 홈페이지를 개설, 코스닥 투자 포털사이트로서 본격적인 영업에 들어간다고 밝혔다.코스닥 코퍼레이션(WWW.KOSDAQ.CO.KR)은 코스닥에 등록된 기업을 대상으로 M&A중개, 홍보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비등록 벤처기업을 대상으로는 기업IR과 사이버 공모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회사는 일반투자자를 위해 코스닥 일일시황, 이슈추적, 코스닥 기업정보, 코스닥 이슈기업 분석등 투자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회사는 홈페이지 개설기념으로 무료 회원가입 행사와 함께 회원들을 대상으로 코스닥 등록예정 기업인 새롬기술 주식을 추첨을 통해 무료로 나눠주는 행사를 벌인다.
코스닥 코퍼레이션은 또 사이버 공간에서 유망 벤처기업에 대한 주식공모를 실시한다. 이 회사는 대상그룹 계열 창투사인 유티씨벤처와 제휴, 정보통신 벤처기업인 재승정보통신에 대한 사이버 공모를 실시한다.
공모금액은 3억원이며 주당 공모가격은 2만원이다. 공모기간은 15일부터 24일까지로 유티씨벤처가 주금납입에 대한 보증을 선다. 재승정보통신은 10월경 코스닥에 등록될 예정이다.
김성우(金聖佑) 사장은 『코스닥 기업분석을 전담하는 애널리스트를 채용, 전문적인 투자상담을 벌이고 사이버 공간에서 기업설명회를 개최, 벤처기업과 투자자를 직접 연결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金사장은 『코스닥 기업에 대한 관심이 높지만 마땅한 투자정보를 찾지 못하는 투자자들에게 공신력있는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스닥 코퍼레이션은 앞으로 사이버 공모를 강화하고 코스닥에 등록되지 않은 기업을 대상으로한 장외주식매매 서비스도 실시할 계획이다. / 정명수 기자 ILIGHT3@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