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패트롤] 광진구 중장년 일자리 희망센터 문 열어 外

▲ 광진구 중장년 일자리 희망센터 문 열어

서울시 광진구가 오는 20일 광진구 광장동에 위치한 대한은퇴자협회 본부에 중장년 일자리 센터를 연다.

센터는 40대 이상 퇴직ㆍ퇴직 예정자에게 ▦재취업 상담ㆍ알선 ▦전직 지원 ▦생애설계 지원 등의 일자리 지원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재취업 희망자 중 직업훈련을 받기 원하는 사람은 지역 고용센터의 취업지원 프로그램과 연결해 준다.

자세한 사항은 중장년 일자리 희망센터(02-456-0308)나 광진구 일자리경제과(02-450-7058)로 문의하면 된다.

▲ 동작구 노인복지기금 사업 참가단체 모집

서울시 동작구는 어르신 복지 사업에 최대 300만원을 지원하는 '노인복지기금 지원사업'에 참여할 단체를 26일까지 모집한다.

지역에서 최근 1년 이상 어르신 복지 사업을 하고 있는 사회 복지시설 또는 비영리 민간단체ㆍ법인이 지원 대상이다.

구는 신청한 사업의 적합성ㆍ예산의 적정성 등을 검토해 다음달 초 지원 단체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동작구청 노인복지과(820-9309)에서 문의할 수 있다.

▲ 중구 중부·신중부시장 32억 들여 현대화

서울시 중구는 올 10월 말까지 중부시장과 신중부시장에 32억 규모의 시설현대화 사업을 추진한다.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하는 이번 사업의 주요 내용은 ▦비ㆍ눈을 막아주는 아케이드 설치 ▦낙후된 소방ㆍ전기시설 정비 ▦상점 간판 디자인 개선 등이다.

구는 시장 상인들과 구체적인 사업 계획을 협의한 후 상반기 내에 공사를 발주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