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은 고객이 원하는 분야를 직접 선택해 할인을 받을 수 있는 ‘IBK 스타일(Style) 카드’를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사용 빈도가 높은 ▦주유 ▦마트 ▦교육 ▦의료 ▦쇼핑 ▦미용 ▦외식 ▦레저 ▦통신▦아파트관리비 등 10개의 항목 가운데 고객이 자신의 소비성향에 맞춰 2개 업종을 선택하면 3~7%에 달하는 집중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선택에서 제외된 다른 8개 업종과 기타 카드 가맹점에서도 0.2~0.5% 할인서비스를 제공한다.
할인 혜택을 받으려면 선택 2개 업종을 제외한 이용대금이 20만원 이상이어야 한다. 할인율은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달리 적용되고 할인 한도는 5,000원~7만원까지다.
스타일카드 할인금액은 캐시백 서비스를 통해 현금으로 받을 수 있고 펀드투자에 활용할 수도 있다.
스타일카드는 IC칩에 현금카드ㆍ전자통장을 담을 수 있다. 아울러 가맹점이나 자동화기기(ATM)을 이용할 때 카드를 대기만 해도 대금결제나 현금인출이 가능한 비접촉식(RF) 결제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 ATM인출수수료 면제, 주택담보대출 금리우대, 환전수수료 할인 등의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선택할인 외에도 기본서비스로 2~3개월 무이자할부와 영화 2,000원, 주요 놀이공원 50%, 불고기브라더스 20%, 항공권 5~7%, 여행상품 7%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기업은행의 한 관계자는 “자신이 자주 쓰는 분야를 직접 선택해 집중적으로 사용하면 높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