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중기센터 19일 '해외바이어 초청 상담회'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중소기업들의 수출 활성화를 위해 오는 19일 수원 라마다 호텔 그랜드볼룸에서'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갖는다.
이번 수출상담회에는 해외 40개 기업 바이어와 도내 중소 수출기업 200개사가 참여, 1대1 상담을 벌이게 된다.
홍기화 경기중기센터 대표는"이번에 참여할 중소기업들이 좋은 수출 실적을 올리고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원=윤종열기자
인천시, 8개 유인도 대상 관광상품 개발 키로
인천시는 옹진군 덕적도 인근의 8개 유인도를 대상으로 섬 관광과 바다낚시, 해수욕, 해송길 트레킹 등을 즐길 수 있는 관광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대상 섬은 덕적도, 굴업도, 문갑도, 소야도, 이작도, 백아도, 승봉도, 울도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8곳이다.
시는 덕적도를 중심으로 30여개의 섬으로 이뤄진 군도를 관광벨트로 묶어 새로운 해양관광상품을 개발할 필요성이 큰 것으로 보고 있다.
인천에서 현재 운영 중인 해양관광상품은‘서해 최북단 안보관광’을 주제로 한 백령도 관광과 ‘국내 최초의 등대 유람’을 테마로 한 팔미도 관광 등이 있다.
인천=장현일기자
부산시, 김해공항 국제선 확충 인센티브 제공
부산시가 김해공항의 국제선 확충에 나서는 항공사에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내용의 지원조례안을 입법예고했다.
이는 김해공항 내 국제선 부족으로 지역 시민들이 인천공항을 경유해야 하는 데 따른 시간적ㆍ경제적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서다.
조례안에 따르면 시는 국제항공노선 신규 개설로 발생하는 항공사 결손금의 일부를 예산 범위 내에서 지원하고 반기별 여객탑승률이 손익분기점에 못미칠 경우 결손금의 일부를 지원한다.
시는 조례 제정안에 대해 오는 18일까지 시민 의견을 수렴한 뒤 다음달 시의회 심의를 거쳐 빠르면 내년부터 적용할 방침이다.
부산=유귀화 기자
상주시, 친환경농업 육성에 1,338억 투입키로
경북 상주시는 앞으로 친환경농업이 농민뿐 아니라 지역에서 수익성 있는 산업으로 부상할 것이라는 판단에 따라 2015년까지 1,338억원을 투자해 체계적인 육성책을 마련키로 했다. 시는 생명과 자연이 살아 숨쉬는 돈이 되는 친환경 녹색농업 구현을 위해 전체 농가의 20%인 3,600호의 선도농가를 선정하고 재배면적도 10%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기반구축을 위해 광역친환경 농업단지 조성 등 12개 사업에 568억원을 별도 투자할 방침이다.
상주=이현종기자
국립중앙과학관 11일 '스포츠사이언스' 특별전
국립중앙과학관은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스포츠 사이언스’ 특별전을 11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특별전시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특별전에서는 2010년 남아공 월드컵을 앞두고 대한민국 국가대표 축구팀의 경기복과 역대 FIFA 공인구, ‘2008년 베이징 올림픽’ 역도 금메달 리스트 장미란 선수의 금메달과 선수용품, ‘2009 월드베이스볼 클래식’에서 국민타자로 거듭난 김태균 선수의 경기용품, ‘2009 스포츠 클라이밍 월드컵’ 챔피언 김자인 선수의 우승메달과 용품 등이 전시된다. 또한 미니 풋살, 변화구 던지기, 암벽등반, 가상골프 등 다양하고 즐거운 체험을 통해 스포츠 속 과학기술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대덕=구본혁기자
전남도 159억 들여 바다숲·인공어초 등 조성
전남도는 지구 온난화로 해양환경이 전반적으로 악화됨에 따라 올해 바다숲과 바다목장, 인공어초 시설 등에 159억원을 투입한다.
도는 올해 ‘2012 여수세계박람회’와 연계해 여수해역에 사업비를 집중 투자하기로 하고 57ha에 62억원을 지원해 바다숲을 조성하기로 했다. 또 연안 바다목장화 사업 추진을 위해 매년 2개소씩 신규로 100억원을 지원하기로 하고 올해는 신안군과 진도군 2개소에 20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바다목장 사업을 추진한다.
이인곤 전남도 해양수산환경국장은 “전남의 바다 면적은 2만6,000㎢로 육지 면적의 2.2배에 달하고 해안선이 6,032㎞로 전국의 50%를 차지하고 있어 바다의 중요성이 매우 크다”며 “바다목장화사업 등 자원 조성분야에 사업비를 지속적으로 투자해 어업인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광주=설성현기자
대구엑스코서 ‘영어교육박람회’ 14일 개최
영어교육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제3회 대한민국 영어교육박람회’가 오는 14~16일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박람회장은 크게 영어교육 비즈니스 기업홍보관, 영어공교육 정보관, 글로벌인재양성 지자체홍보관, 글로벌인재양성 국제교류관, 영어교육 체험학습관으로 꾸며진다. 경북외국어대학교 등 영어특성화 학교와 대구 수성구 등 지자체, 유명 어학원 등이 참여한다. 박람회 기간 동안 영어채용박람회와 대한영어교육학회 전국학술대회, 영어 웅변대회 등도 함께 마련된다.
대구=손성락기자
송도국제도시서13일 ‘유엔ESCAP’ 개막
제66차 유엔 아시아ㆍ태평양 경제사회위원회(UN ESCAP) 총회가 13~19일 송도국제도시에서 열린다.
새천년 개발목표 달성을 위한 재정시스템과 녹색성장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총회에는 62개 회원국 정부대표단 300여명과 유엔 등 주요국제기구 관계자 200여명, 비정부기구 관계자 100여명 등 모두 6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총회에서는‘인천선언’ 채택을 통해 절대 빈곤과 기아퇴치 등 새천년 개발목표 달성을 위한 지역 협력방안 제시와 녹색성장 모범국가인 한국이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저탄소 녹색성장 관련 정책들이 새로운 성장 패러다임으로 제시된다.
인천=장현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