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효과빠른 지사제 '로페시콘'
한미약품은 장내 가스와 설사 증상 등 복부 불편함을 빠르게 완화시켜주는 '로페시콘츄정(사진)'을 최근 출시했다.
'로페시콘츄정'은 장의 연동운동을 억제해 설사 증상을 완화시키는 '로페라미드' 성분과 가스제거에 효과적인 '시메티콘' 성분을 한 알로 합친 복합 지사제이다.
로페시콘은 로페라미드 단일성분 대비 설사, 복부 팽만감 등을 2.4배 빠르게 완화하며 츄정 타입으로 설사로 인한 탈수 방지를 위해 충분한 물과 함께 씹어서 복용해야 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12세 이상 소아와 성인은 1회 2정 복용하고 증상이 지속될 경우 1정을 추가 복용하면 된다. 로페시콘은 하루 최대 4정까지 복용할 수 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배탈이라고 일컫는 설사 증상은 주로 잘못된 음식물 섭취와 과식으로 발생한다"며 "로페시콘정은 복통·설사를 동반한 증상에 효과적이라 가정 상비약으로 안성맞춤"이라고 말했다.
한편 일반의약품인 '로페시콘츄정'은 약국 마케팅 전문회사인 온라인팜을 통해 전국 1만6,000여곳 약국에서 판매된다.
JW중외제약, 위장치료제 '위엔젤 현탁액'
JW중외제약은 위장 질환 치료제 '위엔젤 더블액션 현탁액'을 최근 출시했다.
위엔젤 더블액션 현탁액의 주성분은 알긴산나트륨·탄산수소나트륨으로 위산과다와 속쓰림·소화불량 등 위장질환을 동시에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다.
이 제품은 일반 알약 제형이 아닌 현탁액으로 위내 분포 시간이 짧고 위점막 병변 부위에 직접 도포되기 때문에 약효가 빨리 나타난다.
또 페퍼민트향을 첨가해 환자들이 거부감 없이 섭취가 가능하다.
이 제품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1일 4회 식후와 취침 전에 각각 1~2포를 복용하면 된다.
동아제약, '해리치 베다셀 헤어 프로그램' 체험 이벤트 실시
동아제약은 오는 30일까지 올리브영 라이프스타일 체험센터(명동본점)에서 기능성 토털 헤어 케어 제품인 '해리치 베다셀 헤어 프로그램'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체험 이벤트는 두피·모발 진단, 해리치 제품 체험, 룰렛 이벤트 3가지 형태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두피·모발 진단 이벤트를 통해 자신의 두피와 모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전문가를 통해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가꾸는 방법에 대해 상담 받을 수 있다.
별도로 설치한 해리치 체험존에서 해리치 제품을 경험할 수 있다.
해리치 베다셀 헤어프로그램은 샴푸(두피 클렌징·모발 건강 개선), 컨디셔너(손상 모발 개선· 윤기 케어), 에센스(두피 케어· 모발 강화) 3종으로 구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