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문화재단은 그동안 네이버캐스트를 통해 가능성 있는 젊은 작가들을 소개해온 ‘헬로! 아티스트’의 오프라인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는 안경진, 안준, 하이브(HYBE), 최대진, 류권, 배윤환 등 ‘헬로! 아티스트’를 통해 소개됐던 작가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처음으로 소개되는 유목연 작가를 포함해 총 7팀의 아티스트들이 참가한다.
작가들은 사진과 페인팅, 영상뿐만 아니라 설치, 퍼포먼스 등 오프라인에서 이용자들이 직접 체험하며 더욱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는 다양한 시각예술 작품들을 전시할 예정이다. 또 전시 오픈 당일에는 뮤지션 정기고와 자이언티가 축하공연을 펼치며, 9일에는 ‘안녕하세요 예술가씨’라는 제목으로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는 작가들과 평론가, 대중들이 함께 참여하는 아티스트 토크가 진행된다.
전시회는 서울 종로구 평창동에 위치한 토탈 미술관에서 8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되며, 이용자들은 누구나 무료로 전시를 즐길 수 있다.
김지아 네이버문화재단 문화사업부장은 “이번 전시회는 온라인에서 만난 이용자와 작가들이 오프라인에서 실제로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헬로! 아티스트’가 이용자들과 작가들이 작품을 통해 함께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자리잡는 한편, 이용자들이 현대미술에도 더욱 많은 관심을 갖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