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제너럴 모터스의 존 스미스 회장은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말레이시아 콸라룸푸르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정상회의에 기업인 자문위원 자격으로 참석해 각국에 역내 자동차시장의 조기자유화를 촉구할 계획이라고 GM코리아가 밝혔다.GM코리아에 따르면 스미스 회장은 오는 17일로 예정된 「APEC정상과 APEC 기업인자문위원의 대화」 행사를 비롯해 각 행사에 참여해 역내 자동차시장의 지속적인 개방의 중요성을 역설할 예정이다.
○…비자코리아는 16일 서울 조선호텔에서 회원사들을 대상으로 비자상용카드의 성공적인 활용사례에 관한 세미나를 연다.
비자는 이 세미나에서 상용카드가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과 프로그램들을 기업과 정부에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방안들도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한국컴퓨웨어(대표 정갑성·鄭甲成)가 네트워크 관리솔루션인 「에코스코프」를 선보였다. 에코스코프는 네트워크와 관련한 각종 정보를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제품.
컴퓨웨어는 에코스코프를 이용하면 엑스선 필름을 보듯이 네트워크내의 정보의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고 어떤 애플리케이션을 많이 사용했는지, 응답시간은 얼마나 걸렸는지도 파악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퀀텀코리아(대표 박용진·朴容鎭)가 충격보호시스템을 적용한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를 홍보하기 위해 용산전자상가에서 로드쇼를 개최했다.
충격보호시스템은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에 충격이 가해질 때 헤드와 암이 이를 흡수, 디스크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하는 기술. 이 기술을 이용한 제품은 종전에 비해 불량률이 60%이상 적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