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재미있는 물리백과: 자석과 전기' 출시


엔씨소프트는 교육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엔씨 아이액션북’의 8번째 시리즈 ‘재미있는 물리백과: 자석과 전기’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재미있는 물리백과: 자석과 전기’는 자석, 전기, 전자석에 관한 개념을 재미있게 정리한 백과사전 앱으로 초등학생 수준으로 알기 쉽게 제작됐다.

이 앱은 애니메이션, 퀴즈, 게임, 사전 등 다양한 방식으로 교육 내용이 구성돼 학생들의 이해를 수월하게 도와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 기초부터 심화까지 순차적으로 공부할 수 있어 단순 암기가 아닌 개념에 대한 이해가 용이하다. 먼저 자석과 전기에 대한 개념을 애니메이션으로 풀어보는 ‘알아보기’, 다양한 실험과 관찰로 학습을 심화하는 ‘실험영상’, 학습의 원리를 다시 복습하는 ‘미니게임’, 그림으로 구체적 내용을 심화학습하는 ‘용어사전’, 마지막으로 학습한 내용을 총정리하는 ‘OX퀴즈’와 ‘단어퀴즈’로 학습을 마무리한다.

‘재미있는 물리백과: 자석과 전기‘는 애플 앱스토어에 확인할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할인된 가격 3.99달러로 앱을 구매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송준서 엔씨소프트 에듀콘텐츠기획팀 팀장은 “자석과 전기에 대한 개념을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게 풀었다”며 “처음 과학을 접하는 학생들이 물리에 대해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물리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