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수 트렌드] 리바트, "친환경 자재로 원목 느낌 그대로"

리바트가 올 하반기 북유럽 스타일로 내놓은 거실가구 신제품 '덴마크' 패키지 모습. /사진제공=리바트

리바트는 올 가을 혼수시즌을 맞아 '자연주의'를 주요 테마로 하는 하반기 신제품을 발표했다.

리바트는 올해의 디자인 트렌드로 아날로그 감성과 자연주의를 토대로 한 'Heart to Heart'을 발표하고 이를 토대로 한 제품을 개발ㆍ출시하고 있다. 특히 원목 느낌의 나무 소재를 활용해 자연스러우면서도 따뜻한 이미지의 디자인을 강조하고 실제 소재 측면에서도 친환경 자재를 사용하는 것이 자연주의의 특징이다.

리바트는 올해 디자인 트렌드에 따라 상반기 'Natural Story'라는 테마로 자연주의 신제품을 출시한데 이어 하반기에도 'Natural Story2'를 테마로 신제품을 출시했다. 하반기 신제품은 인위적으로 가공되지 않은 아날로그적 아름다움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뿐 아니라 공간과 사람이 어우러지는 순수한 느낌을 침실, 주방, 거실 등 공간별로 다양하게 전달하려 한다.

하반기 신제품 가운데 '레터' 침실세트는 오크나무 재질의 패널을 사용해 자연의 질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레터' 장롱은 간결하면서도 묵직한 두께의 문을 적용해 마치 목공소에서 원목을 짜맞춘듯한 느낌을 살렸다. 또 좁은 신혼 침실공간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도록 기능성 모듈도 확보했다. '레터'의 멀티기능 전신거울은 협탁과 거울, 옷걸이, 선반 등 총 4가지의 기능을 대체할 수 있어 실용성을 높은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거실가구는 고객 취향에 따라 선택하도록 두가지 테마의 제품을 내놓았다. 북유럽 스타일의 '덴마크' 거실가구는 편안한 색상과 디자인으로 밝은 거실분위기를 연출한다. '영국' 거실가구의 경우는 깊이가 느껴지는 원목의 질감과 고풍스러운 색상을 조화시켜 격식과 품격, 여유와 휴식을 한 공간에서 누릴 수 있게 구성했다.

리바트는 올 하반기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오는 15일까지 교보문고와 연계해 '고객 감사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바트 온라인몰 홈페이지(http://mall.livart.co.kr)을 방문, 덴마크풍 거실가구와 영국풍 거실가구 가운데 원하는 스타일을 선택해 댓글을 남길 경우 추첨을 통해 교보문고 드림카드와 추천도서 10권을 증정한다. 또 홈페이지를 방문해 'Natural Story2' 제품 이미지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스크랩하는 고객들에게는 '레터' 침대, 백화점 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이밖에 'Natural Story2'를 구매한 뒤 사진 후기를 남긴 고객에게는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