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5학년 A군은 최근 부쩍 달라진 모습을 보여 주변을 놀라게 하고 있다. 소극적인 성격 탓에 친구들과 잘 어울리지 못했던 A군이 수업 발표 시간에 자신의 의견을 적극 주장하는가 하면 한결 활기차고 생기 있는 모습을 보이며 사람들과 적극 소통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A군은 지난달부터 주말마다 강남구의 한 체육관에서 90분간 진행되는 힐링프로그램 ‘버라이어티 플레이’에 참여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놀이로 이루어질 때도 있고, 미술로 진행되기도 하며, 때로는 연극을 하기도 한다. 중요한 것은 참여 이후 A군의 스트레스가 많이 줄어들었고, 부모와도 의사소통이 많이 늘어났다는 점이다.
버라이어티 플레이를 실시하는 감아트에듀(www.gam-art.co.kr) 관계자는 “본 프로그램은 학생의 교육 효과를 배가시키고 사회성 증진을 돕는 어린이 힐링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며, “A군은 버라이어티 플레이어 감성소통 프로젝트에 적극 참여하며 변화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버라이어티 플레이는 아이들의 성장에 필요한 ‘다중지능 학습’, ‘힐링’, ‘감성소통’이 하나로 결합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프로그램의 핵심은 하버드대학교 교육심리학 박사 ‘하워드 가드너’의 다중지능 이론을 토대로 만들어진 ‘다중 지능 학습’이다. 다중 지능 학습은 언어와 움직임, 생각, 협동, 조화를 주제로 진행되는 5가지 커리큘럼을 구성, △언어와 신체운동 △자기이해 △논리수학 △대인관계 △자연이해 등의 다양한 다중지능 발달을 돕는다.
이외에도 놀이, 미술, 연극 등의 콘텐츠로 아이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플레이 힐링’, 사회성 증긴 프로그램 ‘감성소통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특히 매월 2회 월 테마에 맞춰 소통을 매개로한 지령을 아이들에게 전달하고, 아이 스스로 주어진 미션을 클리어 하는 ‘감성소통 프로젝트’는 자신감 회복과 사회성 증진에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버라이어티 플레이는 현재 강남, 송파, 서초 등의 태권도장에서 매주 토요일 또는 일요일 진행된다. (추후 서울 경기전역으로 확대예정) 클래스 당 선착순 25명만 참여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특성상 전문 교육과정을 이수한 전∙현직 연극배우가 아이들을 담당한다.
문의: 031-244-3552
/디지털미디어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