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교육의 에듀올(eduall)은 교사가 직접 각 가정을 방문해 초·중등학생을 대상으로 일대일 맞춤교육을 실시하는 회원제 학습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2년 12월 출시한 이래 2년 차에 접어들었지만 이미 회원수가 6만명을 넘어설 정도로 호응을 얻고 있다. '관리형 과외 프로그램'이라는 신개념으로 학부모들의 니즈를 정조준하면서도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 폭발적인 호응을 얻어낸 게 성공의 열쇠가 됐다.
선생님이 집에서 직접 지도하는 하늘교육 에듀올은 과외와는 달리 전국적으로 동일한 가격을 책정해 초·중학생 모두 수업 횟수에 따라 월 5만~15만원의 부담 없는 가격으로 수업을 받을 수 있게 했다. 또한 수업비를 신용카드, 은행 자동이체를 통해 받고 환불도 소비자 규정에 따라 전액 가능하게 하는 등 기존 과외 업체와는 달리 투명성을 높였다.
하늘교육 에듀올 교사는 하늘교육의 수학, 과학, 논술 등 과목별 전문교육과 평가시험을 통과한 강사들로 학교시험은 물론이고 영재교육원 및 경시대회 대비를 위한 심화수업도 가능한 게 특징이다.
우수한 교사 확보를 위해 하늘교육은 업계 최고의 대우를 보장하면서 교사가 오로지 교재연구와 학생지도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본사가 직접 채용을 관리, 교사 교체가 용이한 것도 장점이다.
아울러 에듀올은 학생 개인 수준에 맞는 개별 교재로 맞춤형 수업을 받을 수 있는데다 학교시험 대비는 물론 학생 진로 목표에 따른 영재교육원, 경시대회 등의 심화수업도 가능하다. 또한 중간·기말고사 및 경시, 영재교육원 시험기간이 되면 1만개가 넘는 문제은행을 통한 대비문제를 제공해 학생 개개인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기출, 예상문제를 교사가 추가 자료로 제공하고 있다. 에듀올 회원에게는 하늘교육이 보유한 전국 초·중·고의 학교 통계 데이터와 대입분석 자료 등 개인 맞춤형 컨설팅 자료도 매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에듀올 교사를 통해 학습지도를 넘어 복잡한 대학입시 컨설팅 등을 제공하고 고교, 대학입시에 이르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개인 맞춤형 입시 설계를 돕는 것도 특징이다.
하늘교육은 에듀올의 성장세를 발판으로 2015년 상반기에는 더 전문화된 학생 개인별 학습 코칭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하늘교육 관계자는 "개별지도, 개별 컨설팅이라는 개념이 학생과 학부모의 호응을 얻게 되면서 성장세가 가팔랐다"며 "진정한 의미의 수준별, 맞춤형 심화학습을 사교육 시장에 뿌리내려 제2의 도약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