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우수 환경기업 공모… 9개 기업 선정
경기도는 성장잠재력이 큰 환경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다음 달 6일까지 우수 환경기업을 공모한다고 21일 밝혔다.
공모대상은 도내 본사나 공장을 둔 환경기업이다. 도는 사업실적과 보유기술, 고용창출 실적 등을 따져 제조·건설 분야 7곳, 유통·서비스 분야 2곳 등 모두 9곳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 기업은 지정서와 현판을 받고, 내년부터 20117년까지 국내·외 환경전시회 참가 및 환경규격 인증 지원, 중소기업육성자금 신청 가점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도내에는 8,025곳의 환경기업이 있으나, 65%(5,216곳)가 연매출액 10억원 미만 영세기업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 등을 참조하면 된다. /윤종열기자
경기보건연구원, 농산물별 미네랄 함량 분석 발표
단호박의 마그네슘 함량은 열매 껍질에서 701mg/kg 로 과육에서 305 mg/kg보다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은 21일 국내에서 많이 소비되는 가지·사과 등 과실·채소류 6종과 감자 등 서류 2종, 근대·쑥갓 등 엽채류 7종 등 모두 15종의 농산물을 선정해 마그네슘 등 10종의 미네랄 함량을 비교 분석해 발표했다.
미네랄은 인체 조직을 구성하고 주요 신진대사 작용 등에 관여하는 체내 필수 영양성분이지만, 농산물 소비감소로 인해 섭취량이 부족해진 영양소로 알려졌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과·채류와 서류에서는 10종의 미네랄 함량이 모두 과육보다 껍질에서 높게 나타났다. 잎과 줄기를 비교한 엽채류에서는 나트륨과 칼륨을 제외한 8종의 미네랄 함량이 줄기보다 잎에서 높게 나타났다. /윤종열기자
경기농기원, 국제 마스터가드너 컨퍼런스 개최
경기도농업기술원은 23~27일까지 경기도농기원에서 도시원예 및 생활정원 분야 세계적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2014 국제 마스터가드너(Master Gardener)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마스터가드너'는 도시원예 및 생활정원 확산을 선도하는 전문가에게 부여하는 명칭이며, 국제 마스터가드너 컨퍼런스는 매년 2년마다 북미지역을 중심으로 열리는 마스터가드너들의 국제학술행사이다.
이번 마스터가드너 컨퍼런스에는 미국·독일·일본 등에서 30명이 참가하며, 행사 기간에 1,000여명이 학술대회와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미국 노스캐롤라이나대학 브래들리 교수가 '미국 마스터가드너 프로그램의 과거, 현재 및 사회적 영향'이란 주제발표를 하는 등 미국·독일·일본 참가자가 16편의 학술발표를 한다. 국내 참가자는 텃밭정원을 활용한 마을 만들기 등 19편을 발표한다. /윤종열기자
수원시, 공공부문 비정규직 100% 정규직 전환
수원시가 오는 2018년까지 공공부문 비정규직을 100% 정규직으로 전환한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비정규직 처우개선 정책을 밝혔다. 염 시장은 공공부문 비정규직 100% 정규직 전환, 민간사업체 비정규직 고용차별 개선정책 추진, 비정규직 정책 전국 박람회 개최, 비정규직 복지문화체육시설 할인제 시행, 비정규직 정책연구단 창단, 비정규직 근무휴게시설 획기적 개선, 실질적 생계보장을 위한 생활임금제 도입 등 비정규직 정책 10개 과제를 선포했다. /윤종열기자
안성시, 25일 안성맞춤 일자리 채용박람회
안성시는 25일 오후 2시 공도읍사무소 2층 대강당에서 구직 희망자들을 위한'안성맞춤 일자리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날 (주)코미코, (주)테크윙, (주)BMC 등 유망기업 23개 기업이 직접 참여해 현장에서 면접 등을 통해 90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또 (주)삼양컴텍 등 19곳의 간접 참여기업도 5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구직 직종은 인사, 총무, 연구, 영업, 생산, 품질관리, 물류 등 다양하다.
구직자는 박람회 현장에서 직접 참여 신청하면 되고, 일자리가 필요한 구직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윤종열기자
오송바이오엑스포, 씨스타·최성조 팬사인회
걸 그룹 씨스타와 '간고등어 코치'로 유명한 최성조씨 팬 사인회가 오송바이오엑스포 행사장서 마련된다.
2014 오송 국제 바이오 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는 걸 그룹 씨스타가 30일 오후 4시 에듀체험관옆 간이무대에서 팬사인회를 열고 ,최성조씨가 다음 달 6일 오후 1시 같은 장소에서 팬들과 만난다고 밝혔다.
엑스포장에서는 바이오·K뷰티를 주제로 한 씨스타의 홀로그램 콘서트를 즐길 수 있으며 최성조씨는 팬사인회에 이어 직접 강연자로 나선다. 오송 바이오 엑스포는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청주 오송생명과학단지에서 '생명, 아름다움을 여는 비밀'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박희윤기자
광주시, 22일부터 특정관리 대상 시설 정기점검
광주시는 오는 22일부터 11월 30일까지 재난 위험이 큰 특정관리 대상 시설에 대한 일제 조사와 정기점검을 병행 시행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3,328곳이며, 건축 등 12개 분야에 대해 실시한다. 이를 위해 시는 재난관리부서와 시설관리부서별로 점검반을 구성해 대상 시설을 점검하고, 특정 관리대상 시설 통합 데이터베이스를 운영해 재난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다. 특히 재난위험시설(D, E등급)로 분류된 시설은 시와 자치구,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합동점검반을 편성해 정밀점검을 시행하고 점검 결과를 토대로 장단기 재난위험시설 해소 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김선덕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