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웨딩컨설팅 기업 듀오웨드가 21일부터 무료 특강 형식의 웨딩플래너 교육 과정을 연다. 접수는 18일까지다./사진제공=듀오웨드
국내 대표 웨딩컨설팅 기업 듀오웨드는 21일부터 무료 특강 형식의 ‘프리(free) 웨딩플래너’ 교육 과정을 진행한다.
‘프리 웨딩플래너’는 탄력적으로 근무 시간 조절이 가능한 웨딩플래너를 뜻한다. 고객의 일정에 맞춰 활동하는 웨딩플래너 업무를 좀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게 도입한 제도다. 주 1회 출근으로 시간 제약이 없어 일과 가정의 양립이 가능하다.
이번 교육은 3월 21일부터 4월 11일까지 3주 동안 주 3회 열린다. 강사진은 현장에서 뛰고 있는 듀오웨드의 팀장급 이상 실무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듀오 아카데미가 웨딩플래너 육성을 위해 유료로 진행했던 3개월 교육과정을 실무 위주로 구성해 3주 속성반으로 무료 제공한다. 교육 내용은 결혼 전 일정 관리 방법부터 예식 상담 스킬, 고객 정보 분석 등 결혼 과정의 실무 서비스 전반이다.
듀오웨드는 기존에 경력자만 가능했던 프리랜서 웨딩플래너를 경력단절 여성은 물론 웨딩플래너를 꿈꾸는 사람이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도록 속성 교육 기회를 마련했다. 교육 과정을 성실히 수료하면 매출 대비 최대 85%의 성과급을 받는 채용 기회도 주어진다.
채수태 듀오웨드 본부장은 “웨딩플래너는 정년 없는 여성 전문직으로 각광받고 있다”며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과정을 활용해 일과 가정을 모두 지키는 웨딩 전문가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리 웨딩플래너 교육과정’ 접수는 18일까지다. 자세한 문의는 듀오웨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백주연기자 nice89@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