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노후설계 위한 'ALL100플랜' 봄호 발행

NH농협은행은 노후설계를 위한 은퇴정보 간행물 ‘ALL100플랜 2016년 봄호’를 발행했다고 5일 밝혔다. ALL100플랜 2016 봄호는 전국의 농협은행 모든 영업점에서 접할 수 있다.

ALL100플랜은 100세 시대를 맞아 고객들의 맞춤형 은퇴설계를 돕기 위해 매 분기 발행되는 책자로, 은퇴준비에 필요한 금융상품과 은퇴대비 전략 등에 관한 재무적 정보와 가족사랑, 건강, 여행 등 비재무적 정보를 담고 있다,


이번 호에서는 ‘50대, 행복한 노후를 위해 점검해야 할 네 가지 항목’이란 주제로 은퇴를 앞둔 50대가 노후를 위해 미리 준비해야 할 연금상품의 수령 전략과 보장성 보험의 활용 방안을 제공한다.

또 ‘3저(저유가·저물가·저금리) 현상이 글로벌 경기에 미치는 영향’과 일본의 인구구조 변화에 따른 자동차 산업의 영향을 다룬 ‘장수사회 일본, 고령운전의 경제학’ 등을 기획물로 담고 있다.

김기해 농협은행 개인고객부장은 “100세 시대에서 50대는 평안한 노후를 위해 연금 활용방안과 은퇴 후 의료비 마련을 위한 보장성 보험의 기간 등을 점검해야 할 때”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은퇴설계에 도움이 되는 정보 제공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두형기자 mcdjrp@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