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의 세계, 내가 제일 커

곤충의 세계, 내가 제일 커

#타이탄 딱정벌레

타이탄 딱정벌레는 신열대구(남회귀선 이남의 신대륙)에 사는 큰 뿔 딱정벌레다. 사슴벌레 속 동물로 가장 큰 딱정벌레로 알려져 있다. 애벌레는 아직까지 발견된 적이 없다. 아마도 나무 속에서 자라기 때문인데, 번데기가 되기전까지 수년동안 애벌레 상태로 있는 것으로 생각되고 있다.

#중국 사마귀

중국 사마귀는 아시아 지역과 인근 섬지역에 사는 사마귀다. 1989년 우연히 필라델피아 인근 에어리 산에 양묘업자에 의해 도입됐다. 1895년 경 북미 지역에 해충 구제용으로 소개됐는데, 정원에 사는 많은 유해성 곤충을 잡아먹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알렉산드라 여왕 왕나비

알렉산드라 여왕 왕나비는 세계에서 가장 큰 나비다. 암컷의 날개 크기는 25센티미터를 넘는다. 수컷은 검은색 날개를 따라 청록색의 영롱한 줄무늬가 있다. 그 위에 노란색 반점이 나타난다. 최초의 표본은 산탄총을 쏴서 잡았다.

#자이언트 긴다리 여치

자이언트 긴 다리 여치는 가장 종류가 많은 여치과 동물에 속한다. 이 여치과에는 6,500종이 넘는 동물이 있다. 이 들은 또한 귀뚜라미 보다 메뚜기에 가깝기 때문에 긴뿔 메뚜기로 알려져 있다. 세상에서 가장 큰 곤충으로 알려져 있다.

#코끼리 장수 풍뎅이


코끼리 장수 풍뎅이는 세상에서 가장 큰 곤충으로 알려져 있다. 이들은 크고 독특한 열대 풍뎅이로 코뿔소 뿔처럼 생긴 긴 뿔을 가지고 있다. 이들의 생애는 아주 짧다. 어른 코끼리 장수 풍뎅이는 한달에서 세달 정도 밖에 살지 못한다.

#골리앗 풍뎅이

골리앗 풍뎅이는 전세계에서 가장 큰 곤충으로 불린다. 한 쌍의 속 날개를 보호하는 진화된 겉 날개 한 쌍을 가지고 있다. 풍뎅이과 동물로 꽃무지아과에 속해 있다. 이들은 주로 나무의 수액이나 과일의 즙을 먹는다.

#자이언트 땅굴 바퀴

자이언트 땅굴 바퀴는 코뿔소 바퀴벌레나 리터 버그(litter bug)로 알려진 곤충으로 오스트레일리아가 원산지다. 날개가 없는 바퀴벌레로 알려져 있으며 세상에서 가장 큰 바퀴벌레다.

#자이언트 낙타거미

낙타거미는 윈드 스콜피온(wind scorpion)이나 선 스파이더(sun spider)로 알려져 있는 피일목 동물이다. 자이언트 낙타거미는 매우 공격적인 생물이다. 하지만 사람이 약을 올리지 않으면 위험하지 않다. 자이언트 낙타 거미는 곤충이나 전갈이 아니다..

#자이언트 웨타

대형 곱등이과 곤충으로 가장 무게가 많이 나간다. 참새보다도 무겁다. 몸길이가 10센티미터에 무겁다. 뉴질랜드 고유종이다.

#아틀라스 나방

아틀라스 나방은 나비목 동물중에서 가장 날개가 크다. 말레이시아가 원산지이며 색깔이 다양하다. 너무 크기가 커서 타이완에서는 아틀라스 나방 고치를 지갑으로 쓰기도 한다. 인도에서는 비단을 얻기 위해 기른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