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멤버십 앱 ‘내 맘대로 꾹’ 론칭

BGF리테일의 편의점 CU는 10일 모바일 멤버십 어플리케이션 ‘CU멤버십’이 고객 참여형 멤버십앱 ‘CU 내 맘대로 꾹(사진)’으로 재탄생했다고 밝혔다.

CU 내 맘대로 꾹은 단순한 디자인과 인터페이스로 고객 편의를 높였고 ‘내 맘대로 스탬프’, ‘내 맘대로 단골매장’, ‘투데이 핫세일’ 등 특색 있는 신규 서비스도 선보인다. 내 맘대로 스탬프는 고객 마음대로 스탬프를 적립할 상품을 지정할 수 있는 기능이다. 고객이 지정된 상품을 구매해야 스탬프가 적립되는 기존 스탬프 적립 방식에서 벗어나 스탬프 적립 상품을 고객 개인의 취향과 생활 패턴에 맞출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내 맘대로 단골매장은 자주 방문하는 매장을 고객이 직접 단골 매장으로 설정할 수 있는 서비스다. 단골매장을 등록하면 방문 횟수 달성 등과 같은 맞춤형 이벤트가 열린다. 투데이 핫세일은 빅데이터를 통해 고객들의 반응이 가장 좋았던 품목을 선정,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서비스다. 행사 상품은 매일 바뀐다.


이밖에 점포에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 가능(담배, 유가증권 제외)한 CU멤버십 포인트를 친구에게 보내는 선물하기 기능과 상품·매장 평가를 공유할 수 있는 CU톡톡 등을 신설했다.

한편 CU 멤버십 가입자 수는 지난달 기준 940만 명을 돌파했다. 이는 전년 대비 17% 증가한 수치다. 김성환 BGF리테일 마케팅팀장은 “이번 새단장을 통해 실질적인 혜택을 늘리고 이용 편의성은 높였다”고 말했다.

/윤경환기자 ykh22@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