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투3’ 新 코너 ‘백문이불여일짤’, 쉴 틈 없는 재미! ‘물건이 나타났다~’



‘해피투게더3’가 전박대첩을 리뉴얼한 신 코너 ‘제목학원 : 백문이불여일짤’로 시청자와 제대로 통(通)했다.

KBS 2TV ′해피투게더3′(이하 ‘해투’)의 20일 방송은 ‘샤이대 vs 써니’ 특집으로 꾸며졌다. 이날 방송에서는 데뷔 9년차 베테랑 아이돌 샤이니와 개그우먼 이국주-김지민이 출연해 왁자지껄한 토크 배틀로 목요일 밤 안방극장의 웃음레벨을 수직 상승시켰다.


KBS 2TV ′해피투게더3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전박대첩을 업그레이드한 새로운 코너인 ‘제목학원 : 백문이불여일짤’(이하 백문이불여일짤)이 첫 선을 보여 시선을 집중시켰다. ‘백문이불여일짤’은 즉석에서 그린 짤(그림이나 사진을 뜻하는 인터넷 신조어)의 제목을 맞추는 일종의 넌센스 퀴즈. 문제 출제자로 웹툰계의 이단아 기안84가 출연해 시작부터 관심을 집중시켰다.

이날 기안84는 두 개의 문제를 제시 했다. 첫 번째 문제는 ‘박보검’을 형상화한 그림이었다. 기안84는 도화지 위에 ‘누런 박에 칼(보검)이 꽂혀있는 그림’을 그렸고 이에 출연진들은 갖가지 오답들을 쏟아내 웃음을 자아냈다. 특히 태민은 ‘단호박’이라며 첫 오답을 개시해 꽃미남 얼굴에 왕점을 달게 되는 굴욕을 당했다. 이어 박명수는 ‘건배’, 조세호는 ‘도박’, 샤이니 키는 ‘박칼린’이라고 주장하는 등 신박한 오답들을 투척하고 얼굴에 장렬하게 먹칠을 당해 폭소를 유발했다.

두 번째 문제의 답은 ‘우거지’. 기안84는 ‘소(우)가 구걸을 하고 있는 모습’을 그려 모든 출연진들을 혼란에 빠지게 만들었다. 이어 이국주의 ‘소개팅’, 박명수의 ‘한푼줍소’ 등 또 다시 오답의 향연이 펼쳐졌고, 출연진들의 얼굴은 점점 먹으로 범벅이 돼 시청자들을 포복절도케했다. 더욱이 힌트를 주기 위해 기안84가 추가로 그린 국밥은 ‘소머리국밥’등의 오답을 양산하며 오히려 출연진들의 원성을 샀고, 출연진들의 꾸밈없고 격앙된 리액션은 안방극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결국 게임은 두 문제를 모든 팀원이 맞춘 박명수 팀의 승리로 끝났다. 게임이 끝난 뒤 이국주는 “이 코너 고정하면 안돼요? 출연료 안주셔도 되니까 뒤에서 혼자 맞추고 있으면 안돼요?”라며 진심 어린 소감을 남겨 ‘백문이불여일짤’의 성공을 점쳤다.

/최주리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