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옥션, 경매 상담 사례 100건 책으로 소개

경매 실무 필요한 사례 100건 선정



법원경매 전문기업 지지옥션은 회원들의 실제 상담 내용 중 경매 실무에서 필요한 100가지 사례를 소개한 책 ‘지지옥션 경매 상담사례집 100선’을 출간했다고 15일 밝혔다.


책은 지지옥션 법무팀이 지난 1년 간 회원들에게 질의를 받고 답변한 2만여 건의 상담 사례 중에서 중요한 사례 100가지로 구성됐다. 독자들의 이해가 쉽도록 질문과 답변에 관련된 각 실제 경매사건을 함께 소개해 실전 경매에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강명주 지지옥션 회장이 직접 그린 경매 상식 만화과 해설 27건도 수록돼 있다. 주요 목차는 ▲임차인과 임대차보호법 ▲등기상 주요 권리 ▲등기에 나오지 않는 특수권리 ▲배당·명도·재매각 ▲절차·용어·공매·기타 ▲부록 등이며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15일부터 판매된다.

기획 및 편집은 지지옥션 경매분석센터에서 진행했고 법무팀이 자료 수집 및 답변 작성, 지지옥션 자문변호사인 강민 변호사(법무법인 강남)가 최종 법률 감수를 맡았다.

강명주 회장은 “다양한 경매 정보가 넘치는 시대에 ‘살아 있는 경매정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시중에 이미 나와 있는 수많은 이론서·경매 성공담이 아닌 실전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변수와 함정들을 공개하고 그 해법을 나누고자 상담사례집을 출간하게 됐다”고 소개했다. /박경훈기자 socool@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