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문위원회가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선보인 코리아투어카드가 출시 2개월 만에 1만장 판매를 돌파했다. 코리아투어카드는 개별 여행객들이 우리나라에 머무는 동안 관광·쇼핑·한류·공연 등 총 25개의 기업이 제공하는 할인·관광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외국인 전용 교통관광카드다. 사용잔액은 출국 전 편의점에서 환불받으면 된다.
방문위, 일본 하네다공항에 한국관광 홍보관
한국방문위원회는 강원도·한국공항공사·한국관광공사·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와 함께 오는 5월18일부터 약 2개월간 일본 하네다공항에서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를 기념해 한국 관광 홍보관을 운영한다. 홍보관 방문객을 대상으로는 한국 관광 및 공항에 대한 정보 안내와 동계 스포츠 가상현실(VR) 체험,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8~9일 ‘Let’s Go 평창’ 캠핑 페스티벌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8일부터 9일까지 1박2일간 평창의 솔섬오토캠핑장에서 언론인, 캠핑객, 유관 기관 등 내·외국인이 참가하는 ‘레츠고(Let’s Go) 평창’ 캠핑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행사 참가자들은 개회식과 환영 세리머니에 이어 관동하키센터에서 올림픽 테스트이벤트의 하나인 국제 여자하키 선수권대회 경기를 관전할 예정이다. 저녁에는 캠핑장에서 스키점퍼 ‘에디 에드워즈’의 일대기를 다룬 영화 ‘독수리 에디’를 관람한다.
문경전통찻사발축제, 카우치 서핑 실시
문경시는 오는 29일부터 문경새재 일원에서 9일간 개최되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인 문경전통찻사발축제 기간에 외국인 관광객들이 문경을 많이 방문하게 하고자 시민들의 협조를 받아 카우치 서핑(외국인에게 숙소 제공)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카우치 서핑을 통해 외국인에게 숙소를 제공하고자 하는 시민은 카우치 서핑 사이트(https://www.couchsurfing.com)를 통해 숙소 사진, 국적, 가능한 언어, 관심 분야, 자신을 소개하는 인사말을 프로필로 설정하면 된다.
알펜시아 ‘인터컨티넨탈호텔’ ‘홀리데인리조트’ 5성 호텔 선정
평창알펜시아리조트는 리조트에서 운영하는 ‘인터컨티넨탈호텔’과 ‘홀리데이인리조트’가 최근 호텔별 등급제 심사에서 국내 최고 등급인 5성(Five Star)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별 등급제 심사는 한국관광공사가 도입한 새로운 호텔 등급 심사로 최고 등급인 5성은 현장 평가 700점과 암행 평가 300점 등 총 1,000점 배점 중 900점 이상을 획득한 호텔에만 부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