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방송되는 EBS1 ‘극한직업’에서는 ‘움직이는 나만의 집’ 편이 전파를 탄다.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라도 나만의 시간을 갖고 싶은 현대인들. 그들에게 달콤한 휴식을 선사해줄 곳이 여기 있다. 짧은 시간 안에 완성 후 대한민국 어디든 배달이 가능한 이동식 목조 주택. 나무를 주재료로 사용하여 통풍과 보온이 잘 되는 장점도 갖고 있다. 그런가 하면, 어떠한 오지에도 들어갈 수 있으며 내 집처럼 지낼 수 있게 해주는 캠핑카도 있다.
내가 원하는 대로 만들고 어디든 함께 이동할 수 있는 나만의 집을 만나보자!
▲ ‘휴식’을 주는 나만의 공간, 이동식 목조 주택
다양한 소음이 끊이지 않는 경기도의 한 공장. 이곳에서는 본인이 원하는 곳 어디든 놓을 수 있는 이동식 목조 주택 제작이 한창이다. 제작 중에도 공장에는 주택을 의뢰하러 오는 손님이 끊이지 않는다. 내 집이 생기는 데 걸리는 시간은 대략 일주일. 짧은 시간 안에 주택을 완성하려면 작업자들의 손은 열 개라도 부족하다. 날카로운 전기톱, 무거운 철근과 벽체 등 공정 곳곳에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 신속하면서도 꼼꼼하게, 그리고 안전하게 목조주택을 완성해야 하는 현장을 공개한다!
▲ 캠핑 인구 500만 시대! 100% 수작업 맞춤형 캠핑카 제작 현장
곳곳에 자동차가 주차되어 있는 충북 제천의 캠핑카 공장. 완성형 캠핑카가 아닌 일반 자동차로 100% 맞춤형 캠핑카를 만든다. 새 차 절단부터 외부 벽체 세우기, 내부 설비 작업, 도색과 안전 검사까지 그 무엇 하나 쉬운 과정이 없다. 항상 분진과 톱밥이 날리는 작업장. 한 사람이 여러 가지 작업을 소화하는 일도 쉽지 않다.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의 요구 사항을 맞추기 위해 밤낮없이 작업하는 사람들을 만나보자.
[사진=EBS 제공]
/서경스타 전종선기자 jjs7377@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