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물 정수기, 채널A ‘김현욱의 굿모닝’에서 아토피에 좋은 물로 소개




채널A '김현욱의 굿모닝' 방송 캡쳐




채널A 생활정보프로그램 ‘김현욱의 굿모닝’이 오늘(13일) 방송에서 아토피에 도움을 주는 물에 대한 내용을 소개했다. 아토피는 환경적인 요인이나 생활 습관도 중요하지만 먹고, 마시는 물만 잘 골라도 아토피 증상 완화에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이날 소개된 물은 ‘전해약알칼리수’로 우리 몸을 구성하는 체액과 유사한 pH 7.4~8.5의 알칼리성을 띄는 물로 일반 약알칼리수와는 달리 이중 전기분해 과정을 통해 생성되어 입자가 일반 물보다 2배가량 작아 체내에 빠르게 흡수되는 특징이 있다.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 이규재 교수는 “알칼리성 물은 환원작용이 있어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이처럼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전해약알칼리수는 아토피와 면역체계 손상을 유발하는 체내 ‘활성산소’를 억제해주어 아토피로 인한 염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




물로 아토피 완화 효과를 봤다는 주부 김OO씨가 방송에 출연해 평소 생활 모습 및 물을 활용하는 비법에 대해 설명했다. 김OO씨가 아토피에 좋은 물을 수소문하다 사용하게 되었다는 ‘한우물정수기’는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전기분해방식을 적용한 ‘약알칼리수 정수기’이다.




대한아토피협회에서 선정한 아토피 예방환경 우수제품에만 부여되는 ‘아토피 안심마크(KAA)’를 획득하기도 한 ‘한우물정수기’는 특허 받은 전기분해방식으로 일반 물 입자의 크기인 120~160Hz보다 약 2배 이상 작은 67~70Hz의 클러스터의 ‘전해약알칼리수’를 생성해낸다. 미세한 입자로 구성된 전해약알칼리수는 일반 음용수에 비해 체내 흡수가 월등히 빠르며, 체내 활성 산소를 신속하게 억제 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인체에 유익한 미네랄까지 모두 걸러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역삼투압 정수방식의 정수기와는 달리 불순물은 걸러내고 칼슘과 칼륨, 마그네슘 등 인체에 유익한 미네랄만을 남겨두는 이중 전기분해 과정을 통해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물을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환경수도연구소에서 실시한 정수 방식 별 미네랄 함량 비교 분석 결과에 따르면 한우물의 전기분해 정수기로 취수한 물이 가장 많은 미네랄을 함유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한우물의 이중 전기분해 과정을 통해 미네랄의 함량이 더욱 증폭되는 것으로 나타나 눈길을 끌었다.




한우물정수기 관계자는 “한우물정수기는 전기분해방식을 통해 약알칼리수 외에도 산성수, 강알칼리수 등 3가지 성질의 물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특히, 산성수는 살균 효과가 있어 아토피 환우들이 세안수로 활용하는 사례가 많다. 한우물의 산성수는 ‘대한피부과학연구소’에서 진행한 안전성 평가 시험에서 무자극 인증을 받아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우물은 32년간 직수형 정수기를 연구하고 생산해 온 기업으로, 현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미네랄이 풍부한 한우물의 ‘전해약알칼리수’를 무료로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