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매쓰플랫 이용자는 앱 상에서 간단하게 자신의 입맛대로 학습지를 자유롭게 제작할 수 있게 됐다.
매쓰플랫 이용자는 학습지의 레이아웃과 색깔, 문제 배치 등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색상은 총 8가지가 제공된다. 문제 배치는 기본, 6분할, 4분할, 2분할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이외에도 풀이 공간 추가, 간단 제목 설정, 정답률 및 유형명, 오늘 날짜 포함하기 등 다양한 옵션이 추가됐다.
매쓰플랫은 향후 학습지 뿐 아니라, 교재와 보고서 커스텀 기능도 업데이트해 나가며 프로그램의 자유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2015 개정 교과과정을 반영한 33권의 시중 교재 데이터도 추가 입력됐다. 현재 매쓰플랫에는 700여권의 시중교재와 교과서 문항 데이터가 입력돼 있다. 매쓰플랫 이용자는 앱 내에 입력된 문항 데이터를 바탕으로, 오답을 입력하면 유사한 유형의 문제들을 뽑아내 반복 학습할 수 있다.
매쓰플랫은 방대한 수학문제은행을 바탕으로 맞춤 학습지ㆍ교재 제작, 오답관리, 빅데이터 리포트 생성, 학원전용앱 등 수학 교육에 필요한 모든 것을 한 번에 제공하는 태블릿 PC 기반의 앱 서비스다.
권기성 매쓰플랫 대표는 "최근 디자인팀을 새롭게 보강하며 이번 커스텀 기능 업데이트가 이뤄졌다"며 "사용자들이 더 쉽게 매쓰플랫을 이용할 수 있도록 UI/UX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