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 엔딩 플랜 홍보 포스터./사진제공=효원상조
2004년 설립된 장례서비스 전문기업인 효원상조는 ‘ 孝(효)를 으뜸으로 섬기는 기업’을 강조하며 고객에게 감동 서비스를 제공한다. 효원상조는 한국경영인협회주관 ‘대한민국 고객충성도 1위 브랜드’로 상조회사부문 4년연속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주력 상품으로는 고객의 입장을 반영한 ‘해피효원라이프플랜’이 있다. 수의는 효원상조 직영공장에서 정성을 다해 지은 회원전용수의 ‘효원순창황금문양수의’와 ‘황금문양 효 전통대렴’을 제공한다.
해피효원라이프플랜 가입 회원에게는 특별서비스로 켄싱턴 리조트, 동강시스타 등 컨시어즈 서비스, 프로미고객사랑보험 1년 무료가입, 행복한 가족사진 촬영권 등을 제공한다. 이외에 2013년부터 5년째 시행하고 있는 ‘장례이행보증제’는 상조회사의 폐업, 등록취소 등으로 인하여 소비자가 피해를 입은 경우 납입금의 50%에 해당하는 금액을 보상받는 서비스다. 장례이행보증제를 통해 납입금액을 100% 인정, 상조서비스로 보상받을 수 있다. 효원상조의 회원이 아니어도 해당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효원상조는 사회공헌 활동에도 신경 쓰고 있다. 2012년 영등포에 효원힐링센터를 설립하여 전 국민 누구나 무료로 힐다잉(임종)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지금까지 1만 7,000여명이 효원힐링센터를 방문했다.
/변수연기자 dive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