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일 앤디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백퍼센트 록현이 출연 중인 KBS2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 더유닛’ 본방사수 인증샷을 공개하며 보컬 포지션 평가에서 1등한 록현을 칭찬해 눈길을 끈다.
사진=앤디 공식 트위터
공개된 사진 속 앤디는 ‘더유닛’이 방송되고 있는 TV 화면을 배경으로 엄지손가락을 들고 있으며 TV 화면 속에는 록현이 보컬 포지션 평가를 치르며 열창하고 있다. 또한 앤디는 사진과 함께 “더유닛 본방사수중~ 록현이 1등 장하다! 끝까지 더 파이팅하자~!”라고 록현을 칭찬하며 애정을 드러냈다. 이어 백퍼센트 록현은 “사랑합니다”라는 답글을 남긴 후 리트윗을 통해 “역시 앤대장님 짱짱 열심히 할게요!!!”라고 앤디에 대한 존경심을 표출해 두 사람의 돈독한 사이를 자랑했다.
지난 9일 방송된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 더유닛’ 13회에서는 보컬 포지션 배틀이 그려졌으며 록현은 박효신의 ‘기억 속의 먼 그대에게’를 불러 79부트를 받아 7연승한 매드타운 이건을 꺾고 보컬최강자로 등극했다.
앞서 백퍼센트 록현은 앤디가 키운 2인조 보이그룹 ‘점퍼(JUMPER)’로 데뷔한 바 있으며, 이후 2012년 그룹 백퍼센트로 다시 한 번 데뷔해 폭발적인 성량과 풍부한 감성으로 눈길을 끌었다. 특히 ‘더유닛’에서는 멘토 비로부터 “처음 나오자 마자 ‘이 친구 물건이네’라는 생각을 했다”, “(록현이) 백코러스를 잘해줬다. 이래서 팀이 필요한 것” 등 극찬을 들어 보컬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다.
한편 백퍼센트 록현은 멤버 혁진과 함께 KBS2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 더유닛’에 출연해 출중한 보컬 실력으로 재조명 받고 있다.
/서경스타 금빛나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