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캐논아카데미와 함께 한 여름 밤의 추억 만드세요

- 여름 시즌 맞이 다양한 여행 스케치 및 야경 촬영 실습 프로그램 개설
- 플라워 촬영부터 음식 촬영까지 주제별 맞춤 원스탑 강의 진행
- 포토샵부터 캐논 5D Mark Ⅳ 등 배울 수 있는 시리즈 코스 강의도 마련

캐논, 별촬영 노하우

[서울경제 포춘코리아 편집부] 디지털 광학 이미징 기술 선도 기업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이사 요시카이 슌지)이 야외 활동이 활발해지는 여름 시즌을 맞아 7월 한 달 간 야경이나 음식 촬영 등 다양한 실습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캐논아카데미는 매달 참신한 주제를 바탕으로 다양한 사진 관련 경험을 쌓고 촬영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캐논의 사진문화 활성화 활동 중 하나다. 캐논은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사진 문화를 만들기 위해 아카데미를 통해 일반 카메라 및 사진 강의와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이 달에는 야경 촬영 노하우부터 주제나 시리즈 별 실습 등 실제 강의 참여자들이 사진 촬영 및 편집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알찬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이열치열, 여름의 풍경을 담는 사진 여행

7월 한 달 간 캐논아카데미는 촬영 실습뿐만 아니라 한 여름 밤의 아름다운 풍경이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먼저, 오는 7월 14일(토)에는 서울로 7017을 거닐며 도시의 밤과 빛을 카메라에 담아보는 ▲‘Good Night Park! - 서울로 7017’, 밤하늘의 별이나 은하수 사진 촬영을 위한 7월 26일(목) ▲‘별 촬영 노하우’ 등이 진행된다.

또, 7월 21일(토)에는 하루 동안 마산의 세트장과 아홉산 숲, 장구마을 등을 여행하며 스케치 촬영과 함께 사진작가 2명에게 풍경 촬영 피드백도 받을 수 있는 ▲ ‘7월 마산 - 7월의 시퀀스’ 등이 개설된다.


▶이론과 실습을 한번에 배울 수 있는 원스탑 포토 클래스

7월 중에는 하나의 주제나 대상을 통해 카메라 촬영 기법을 배워볼 수 있는 ‘원스탑’ 강의도 개최된다. 7월 28일(토) 열리는 ▲‘원스탑! 플라워 촬영’ 강의는 꽃을 선택하고 촬영하기까지의 전반적인 과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자연광이나 조명을 활용해 꽃을 아름답게 촬영할 수 있는 촬영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실습에 필요한 꽃은 제공될 예정이며, 본인이 촬영하고 싶은 꽃이 있다면 자유롭게 들고 와서 촬영해볼 수 있다.

같은 날 진행되는 ▲‘원스탑! 음식 촬영’은 음식 사진 촬영 노하우 및 실습을 한번에 배울 수 있는 강의다. 일상의 맛있는 음식들을 사진으로 담을 때 필요한 음식 사진의 기본 촬영 방법부터 메뉴판에 들어가는 높은 퀄리티의 사진 촬영 방법을 습득할 수 있다. 음식 사진 촬영을 좋아하거나 음식점 창업, 맛집 블로그 등 전문적인 사진 촬영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하다.

▶소수의 인원으로 짜임새 있게 배우는 포토샵 & 제품 코스 강의

디지털 사진 편집 프로그램인 포토샵과 풀프레임 DSLR 카메라 ‘EOS 5D Mark Ⅳ’의 다양한 기능을활용하고 직접 배워볼 수 있는 코스 강의도 진행된다. 먼저 포토샵 관련 프로그램은 초급 레벨의 ▲‘입문자를 위한 포토샵 코스반’부터 인물 리터칭에 필요한 핵심적인 내용만 골라 듣는 ▲ ‘Photoshop 인물리터칭 코스반’, 전문가들을 위한 실전 팁 위주의 강의인 ▲‘Creative Photoshop 코스반’까지 수준별 맞춤 코스가 제공된다. 기초부터 중급 과정까지 정원 9명의 짜임새 있는 클래스로 이론 및 실습을 진행해 사용법이 어려워 쉽게 접근하지 못했던 사람부터 사진 편집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5D Mark Ⅳ 마스터 코스반’은 이론 강의와 야외 실습을 통해 제품의 조작 방법뿐만 아니라 제품 기능을 활용한 촬영을 실습해볼 수 있는 수업이다. 총 8번의 강의를 통해 EOS 5D Mark Ⅳ로 사진 촬영뿐만 아니라 4K 고해상도 영상 촬영, AF 기능을 활용한 동체추적 사진 촬영 등의 실습을 진행한다. 제품 기능을 다채롭게 활용해보고 싶은 이들에게 풀 프레임 DSLR 카메라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시할 예정이다.

수강 신청은 캐논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캐논아카데미는 사진 촬영의 즐거움을 알리고 올바른 사진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2002년부터 약 16년째 운영해 오고 있다. 캐논의 세계 최초 플래그십 스토어인 압구정 ‘캐논 플렉스’를 비롯한 시청, 부산 등 다양한 지역에서 한 달 평균 약 130회 정도 사진 관련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으며, 1년에 약 17,000여 명 이상의 고객들이 수강하는 카메라 브랜드 대표 사진 교육 기관이다. 하제헌 기자 azzuru@hmgp.co.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