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영농조합법인, 23일 NS홈쇼핑 라이브방송 런칭…부산혁신센터 지원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TV홈쇼핑 판로지원사업의 지원업체인 ‘좋은영농조합법인’이 23일 NS홈쇼핑에서 라이브 방송을 한다고 밝혔다.


부산혁신센터는 지난해 NS홈쇼핑과 중소기업의 홈쇼핑 판로개척 지원을 위한 협약을 맺고 전국 우수 중소기업의 TV홈쇼핑 판로진출을 위한 사업을 벌여 왔다. 올해는 홈쇼핑 입점 멘토링 및 홈쇼핑 방송 판매수수료율 인하를 지원하고 있다. 홈쇼핑 진출에 있어 높은 수수료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부산혁신센터는 지난 3월부터 업체모집, 입점설명회, 서류평가 및 최종 품평회를 통해 연내 라이브 방송 진출을 지원할 3개사를 선정, 이날 방송하는 좋은영농조합법인을 제외한 영어조합법인제주마을과 코리아펠라직 2개사는 이미 방송을 한 상태다.

‘좋은영농조합법인’은 전남 나주에 있는 도라지 배즙 제조업체로 국내산원료(나주산 배95.99%·3년근 국내산 도라지 4%)를 이용해서 만든 착즙 NFC주스 제품을 판매한다. 방송은 이날 오후 4시30분부터 40분간 라이브로 진행된다. 부산혁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업들의 유통채널을 분석하고 입점 전략을 구축해 실질적 판로확대나 매출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