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올킬로 만나는 CJ BYO 20억 생유산균 맨, 우먼, 키즈


유산균 생명력이 강화된 ‘BYO 20억 생유산균’ 신제품 맨, 우먼, 키즈와 패밀리 제품를 옥션 올킬에서 구매하면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구매자 전원에게 신제품 런칭 할인이 제공되는 한편 삼성 에어드레서, 다이슨 퓨어 공기청정기, LG 프라엘 마스크 등을 얻을 수 있는 기분 좋은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3월 출시된 'BYO 20억 생(生)유산균 맨, 우먼, 키즈는 우선, 지난 1월에 출시된 'BYO 20억 생유산균'을 기반으로 성별과 연령대에 맞는 성분을 추가했다. 이미 비타민 시장에서는 성별/연령별로 특화된 제품이 보편적이지만, 지난해 기준 5000억원 이상 규모로 추정되는 유산균 시장의 대형 브랜드중에서는 성별과 연령대를 고려해 별도의 성분을 추가한 제품은 드문 상황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에 꼭 맞춘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BYO 20억 생유산균 맨'은 남성의 신진대사, 그 중에서도 탄수화물과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 B1을 추가했다. 'BYO 20억 생유산균 우먼'에는 항산화 건강을 위한 비타민 C가 추가됐다. 비타민 C는 신체 결합조직 형성과 기능 유지에 필요하고, 특히 여성에게 필요한 철분 흡수를 돕고,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필요한 성분이다. 'BYO 20억 생유산균 키즈'에는 아동의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세포분열(성장)에 필요한 아연 성분을 추가했다.

맛 측면에서도 제품 출시 전 자체 소비자조사를 통해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맛을 찾아 선호도가 가장 높았던 요거트 맛이 적용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폭넓게 즐길 수 있다.

또, ‘BYO 20억 생유산균’ 제품들은 CJ제일제당이 자체 개발한 4중 코팅 기술을 적용해 특허받은 장(腸)유산균 CJLP243이 장까지 최대한 살아서 도달하도록 한 것이 특징으로 보장균수는 약 20억 마리로 기존 BYO 장유산균 제품(스틱형)에 비해 2배 이상 늘어난 점이 눈에 띈다.

4중 코팅, 보장균수 증가 외에도,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의 장 내 정착을 돕는 프리바이오틱스(부원료) 성분을 함께 넣는 신바이오틱스(SYN Biotics) 공법에 BYO유산균만의 배합기술을 적용해, 유산균이 장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분말이 굳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유산균 제품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고결방지제인 이산화규소를 첨가하지 않아 유산균만을 온전히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BYO 20억 생유산균 맨?우먼?키즈는 온 가족이 섭취할 수 있는 유산균을 표방한 제품이다"며 "최근 유산균 소비 패턴이 '보장균수'와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방향으로 나타나고 있는데, 이를 만족시키면서도 성별과 연령별로 소비자 본인에게 맞는 제품 선택이 가능하게 기획했다"며,"이번 옥션 올킬 특종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