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에스에너지, 헝가리 태양광 시장 진출…총 1,000만달러 규모 MOU 맺어

신재생에너지 솔루션 기업 ‘에스에너지(095910)’가 지난 17일 헝가리 프리미엄 태양광 설치 업체 Profiszolar와 앞으로 5년간 총 1,000만달러 규모의 태양광 모듈공급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1년부터 협력을 이어온 에스에너지와 Profiszolar사는 2016년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확대 중이다.


에스에너지 측은 “헝가리 태양광 시장은 연간 500MW 규모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Profiszolar는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헝가리 태양광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업체”라고 설명했다.

에스에너지는 이번 Profiszolar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활용해 헝가리를 비롯한 동유럽 지역의 태양광 시장 점유율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에스에너지 관계자는 “그간 Profiszolar는 에스에너지의 검증된 품질과 신뢰를 바탕으로 헝가리 가정용 태양광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 공고하게 자리매김 해왔다”며 “향후 Profiszolar와 헝가리 국내외에서 중대형 프로젝트 개발을 추진하며 글로벌 태양광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김성훈기자 bevoice@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