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주항공 홈페이지 캡쳐
7일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가 운영하는 행운퀴즈에 ‘한글날 맞이 제이데이’ 관련 문제가 출제되면서 네티즌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날 토스 행운퀴즈에는 “제주항공에서는 한글날을 맞이한 혜택으로 이름 중 ‘ㅈㅈㅎㄱ’ 들어가는 회원을 대상으로 최대 4만원 국제선 운임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해당 프로모션은 10월 7일~10월11일까지 진행됩니다. 이 이벤트의 제목인 □□□ □□□에 들어갈 말은 무엇일까요?”라는 질문이 올라왔다. 빈 칸에 들어갈 이날 행운퀴즈의 정답은 바로 ‘한글날나들이’다.
이어진 두 번째 문제로는 “제주항공 신규 취항 노선 중 부산(PUS)-싱가포르(SIN)에서 제공되 newclass 서비스를 지칭한 표현으로 다가오는 10월 16일! 단, 하루 프로모션이 진행됩니다. 이 이벤트의 제목인 □□□ □□□에 들어갈 말은 무엇일까요?”라고 물었는데 정답은 ‘새로운좌석날’이다.
그러면서 해당 프로모션은 10월 28일~10월 30일까지 진행되며 회원이 소지한 리프레시포인트 차감을 통해참여 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되는데요. 그렇다면 해당 프로모션을 참여하기 위해서는 얼마의 리프레시포인트가 필요할까요?“라는 세 번째 문제가 이어졌다. 정답은 ‘500’이다.
또 다섯 번째 문제로 ”다가오는 10월 16일~10월 18일까지 이틀동안 운임할인 프로모션이 진행됩니다. 해당 프로모션이 진행되는 시간을 숫자가 아닌 한글로 표기하면 □□□□ 시간 입니다“라는 질문이 출제됐다. ‘마흔여덟’이 정답이다.
이날 마지막 문제로는 ”인천출발 괌/□□□ 노선 탑승 시 기내에서 하나카드로 라면을 결제하시면 +1 맥주 증정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1 맥주를 증정하는 인천-괌 노선과 인천-□□□ 노선은 어디일까요?“라고 물었고 ‘사이판’이 옳은 답이다.
/사진=토스 홈페이지 캡쳐
한편 퀴즈를 모두 풀면 행운상금이 쏟아진다. 참여방법은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고 문제에 대한 답을 적으면 된다.
네티즌의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토스 행운퀴즈는 토스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돈을 상금으로 걸고 퀴즈를 만들어 정답을 맞힌 사람에게 당첨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토스 앱에서 행운퀴즈로 들어가 화면 하단의 퀴즈 만들기 버튼을 눌러 문제와 추가 설명, 정답과 총상금 등을 설정하면 된다. /김진선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