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 환기 없이도 미세먼지 완벽 관리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 / 사진제공=경동나비엔

경동나비엔은 환기와 공기청정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실내 공기 관리 솔루션인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을 선보였다.


청정환기시스템은 문을 열지 않고 내부의 오염된 공기를 밖으로 내보내고, 외부의 새로운 공기를 필터 시스템을 거쳐 깨끗하게 걸러 실내로 공급한다. 공기청정 기능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실내 미세먼지 제거 효과가 탁월하다. 공기청정기처럼 각 방마다 제품을 따로 비치하지 않아도 된다. 천장의 디퓨저를 통해 기기 한 대로 생활하는 모든 공간의 공기를 관리할 수 있다.

청정환기시스템의 가장 큰 강점은 공기청정기로 제거하기 어렵고 환기를 통해서만 없앨 수 있는 휘발성유기화합물, 포름알데히드 등 각종 오염물질을 걸러낸다는 점이다. 이 제품은 외부 공기를 들여올 때 4단계 필터 시스템을 적용한다. 4단계 필터는 큰 먼지를 제거하는 프리필터, 초미세먼지를 제거하는 전자 집진필터, 냄새와 유해가스를 제거하는 탈취필터, 미세먼지를 한 번 더 제거하는 초미세 집진필터로 구성된다. 이를 통해 일반적인 초미세먼지 기준(PM2.5)보다 10배 작은 0.3㎛ 이하의 먼지까지 99% 이상 걸러낸다. 경동나비엔 관계자는 “에어 룸콘트롤러를 통해 필터 교체 주기 알림을 자동으로 받아볼 수 있고 스마트폰에서도 실시간으로 공기 질을 제어할 수 있다”며 “2006년 이후 지어진 공동주택·다중이용시설 내 전열교환 환기장치가 있는 곳이면, 간단한 교체로 이 제품을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양종곤기자 ggm11@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