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은 23일 파인테크닉스(106240)에 대해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 성장으로 높은 성장성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최준영 연구원은 “파인테크닉스의 주요 성장포인트는 폴더블 스마트폰향 메탈 플레이트레이트(내장힌지내장힌지)수요증가”라면서 “현재 메탈 플레이트는 글로벌OLED 패널업체로 공급중에 있다”며 “스마트폰 업체가 아닌 OLED 패널업체로 공급한다는 점은 매우 긍정적”이라며 “고객사의 폴더블 OLED 패널 제조기술 경쟁력을 감안했을 때 End-customer 다변화에 대한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말했다.
최 연구원은 “동사의 주가는 코로나19 팬데믹 리스크가 스마트폰 시장 수요둔화로 이어질 가능성을 반영하며 하락했다”며 “최근 주가 단기 반등의 배경에는 단기 급락에 따른 기술적 반등, 최근 중국 스마트폰 업체들의 폴더블 OLED 패널에 대한 관심확대 등이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코로나19로 인한 수요둔화를 논하는 것은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이 아직 성장 초입이라는 점에서 논리적으로 타당하지 않다”면서 “국내 스마트폰 업체가 시장을 열었다면 앞으로는 북미, 중국 스마트폰 업체들이 참여하면서 시장이 본격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one_sheep@sedaily.com